스페인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황금열쇠를 선물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 (현지시간)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 도착해 2박 3일간의 국빈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사진=연합뉴스

스페인 첫 일정으로 문재인 대통령은 마드리드 왕궁 행사장에서 열린 스페인 펠리페 6세 국왕 주최의 환영식에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양국은 유라시아 대륙의 양 끝에 위치해 있지만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며 “2019년 사상 처음으로 스페인을 방문한 우리 국민이 60만명을 넘었고 한국에서는 음식, 의류 등을 통해 스페인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다”고 전했다.

펠리페 6세 국왕은 코로나 초기 방역분야 협력 지원에 사의를 표하며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문 대통령의 바르셀로나 경제인협회 연례포럼 참석이 긍정적인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화답했다.

환영식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펠리페 6세 국왕 내외에게 무궁화대훈장을 수여했고, 펠리페 6세 국왕은 문 재인대통령에 최고국민훈장, 김정숙 여사에 국민훈장 대십자장을 각각 수여했다.

마드리드 시청을 방문에서는 마르티네스 알메이다 시장이 황금열쇠를 전달했다. "마드리드시의 문이 언제든 열려 있음을 뜻한다”는 말에 문재인 대통령은 "이 행운의 열쇠가 대한민국과 한반도에 큰 행운 가져다 줄 것이라고 믿는다"며 "이 열쇠로 코로나 극복의 문을 열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