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연예
2PM 준호, 브랜드평판 592% 수직상승…BTS 지민·뷔 대세 여전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지민 2위 방탄소년단 뷔 3위 2PM 준호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1년 5월 19일부터 2021년 6월 19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632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756,256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지난 2021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26,052,609개와 비교하면 27.21% 줄어들었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지난달 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35.74% 상승했다. 특히 방탄소년단 리드보컬인 지민은 ‘버터’(Butter)에서 가창력은 물론, 청량감이 느껴지는 퍼포먼스 소화력으로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 특히 라틴 아메리카에서 멤버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로 꼽히는 등 월드와이드 아이돌다운 저력을 과시했다.

방탄소년단 뷔는 지민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뷔는 ‘탑티어 비주얼’이라는 극찬 속에 월클 아이돌답지 않은 친숙한 성격을 예능 등에서 보여주며 아미는 물론, 네티즌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특히 청춘 영화같은 비주얼로 최근 ‘소우주’ 무대에서 팬들을 감동시켰다.

‘우리집’의 무서운 저력이 계속되고 있다. 2PM 준호 브랜드는 브랜드평판지수가 무려 전달 대비 592.29% 상승하며 3위에 올랐다. 준호는 2PM 컴백을 앞두고 MBC ‘나 혼자 산다’는 물론 ‘피식대학’ 코너 ‘니곡내곡’ 등에 출연하며 대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특히 준호는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올 하반기 드라마로도 시청자들을 만난다.

2021년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2PM 준호, 방탄소년단 정국,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샤이니 종현,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슈퍼주니어 희철, 샤이니 태민, SF9 다원, 샤이니 민호, 동방신기 유노윤호, 하이라이트 이기광, NCT 마크, 빅뱅 지드래곤, SF9 로운, 몬스타엑스 셔누, JYJ 김재중, 엑소 디오, 샤이니 키, 2PM 우영, 동방신기 최강창민, NCT 지성, 갓세븐 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순으로 분석되었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