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이 오는 30일부터 7월 18일까지 N°5 100년의 명성을 기념하는 ‘샤넬 팩토리5’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특별히 재현된 생산시설을 배경으로 총 17가지 제품 구성의 한정판 컬렉션 ‘샤넬 팩토리5’를 공개할 예정이다. ‘샤넬 팩토리5’는 규칙을 따르지 않으며 사회적 관습에서 벗어나려고 했던 열망을 지닌 가브리엘 샤넬의 본질을 상징한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산업용품이나 일상적인 오브제에 N°5의 아이텐티티를 부여함으로써 가치 있는 럭셔리 제품으로 만들고자 하는 의도가 담겨있다.

팝업스토어는 N°5의 상징인 블랙&화이트 컬러와 팝아트의 컬러풀한 이미지가 조화를 이루며 일상적 물건을 예술작품에 수용하고자 했던 N°5와 유사한 모습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일상생활의 키친(부엌), 정비소(메카닉), 화실(페인팅 스튜디오)의 3가지 공간을 만날 수 있으며 초현대적인 생산 시설에서 화실 속 다양한 컬러의 물감과 페인트통, 키친의 티 박스와 주방용 세제, 아이스크림 콘 그리고 정비소(메카닉)의 정비용 기름, 테이프 등의 일상적인 오브제가 기계식 컨테이너 벨트를 통해 우수한 전통을 이어가는 샤넬 장인의 손에 전달돼 N°5의 아이템으로 탄생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생산라인 작업장을 통해 제품을 따라가며 흥미롭고 색다른 시연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팩토리 스테이션 체험, 럭키티켓 이벤트 등 방문객들을 위한 흥미로운 체험과 서비스가 준비된다. 팝업스토어는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된다.

사진=샤넬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