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기 위한 공모전 ‘2021 CTK 화장품 브랜딩 챌린지’를 개최한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2021 CTK 화장품 브랜딩 챌린지’는 대학생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브랜드 기획부터 제품 개발 및 제조, 물류, 마케팅까지 ‘뷰티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씨티케이코스메틱스의 노하우와 접목해 이전에 없던 다양한 뷰티 브랜드를 기획하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전은 씨티케이코스메틱스가 운영하는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 ‘CTK 클립’에 소개된 화장품의 제형, 용기, 원료 등을 참고해 자유주제로 신규 브랜드를 기획해 제안하는 ‘브랜드 덱’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브랜드 덱에는 필수적으로 제안하는 신규 화장품 브랜드의 브랜드 컨셉 및 스토리는 물론 브랜드 네임, 슬로건, 제형, 디자인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한다. 

공모전을 위한 서류접수는 6월 23일부터 7월 16일까지 씨티케이코스메틱스의 공식 홈페이지 배너에 링크된 구글 폼 서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화장품 브랜딩에 관심있는 국내외 대학(원)에 재/휴학 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개인 혹은 3인 이하의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상품기획, 디자인, 마케팅 관련 실무자 및 내부 임원의 면밀한 심사를 거쳐 7월 23일 총 17개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특히 대상 수상 1개 팀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을 비롯해 씨티케이코스메틱스에서 실제 브랜드 기획에 참여해 볼 수 있는 2021년 8월 한달 간의 인턴십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2021 CTK 화장품 브랜딩 챌린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3일부터 씨티케이코스메틱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CTK 클립’은 최근 언택트 시대에 걸맞게 온라인으로 브랜드 및 제품 기획과 의뢰, 제조, 생산이 가능한 디지털 뷰티 풀서비스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