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Money 금융
신한카드, 퍼스널쇼퍼 플랫폼 디오네스와 업무협약

신한카드가 온라인 퍼스널 쇼퍼 플랫폼 스타트업 디오네스와 개인 맞춤형 스타일링 쇼핑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디오네스 제공

퍼스널 쇼퍼(Personal Shopepr)란 사람들의 쇼핑을 도와주는 사람으로 제품을 구입하는데 있어 전문적인 정보를 주거나 더 좋은 제안을 통해 좋은 구매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사람을 의미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 채널에서 의류 쇼핑 서비스 협업 모델을 발굴하고,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장기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신한카드는 디오네스의 스타일 데이터와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연계해 패션 스타일링 니즈가 있는 고객에게 일대일 스타일링을 받고 쇼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펄스(PERSS)’는 고객이 직접 입력한 키, 몸무게 등의 기본 고객 정보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스타일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PERSS에 입점된 브랜드 및 도매 제품 중에서 총 5벌의 의류 제품을 의상 착용 가이드카드, 스타일카드와 함께 고객에게 발송하는 서비스다.

의류를 받은 고객은 본인이 직접 착용해보고 마음에 들면 후불 결제로 최종 구매하면 된다. 이 서비스는 1년 연회비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론칭 7개월만에 1만 5천여 명의 고객을 확보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한카드는 양사 플랫폼 연동을 시작으로 온라인 퍼스널 쇼퍼 구독 정기 이용권 개발, 멤버십 론칭 등 패션업과 금융을 결합한 폭넓은 제휴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민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