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장마로 고온다습한 날씨가 이어지며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미세먼지나 유해 물질 등이 피부에 흡착되기 쉽고, 높은 온도로 붉게 달아오른 피부는 수분이 손실되어 피부 건조를 유발하는 등 피부 민감도가 상승한다.

사진=리얼베리어

게다가 장시간 착용하는 마스크는 원활한 열배출을 막아 피부 밸런스를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등 각별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이에 장마와 무더위로 지친 피부에 편안한 진정을 선사할 스킨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 매끈하고 촉촉하게 쿨링 진정

피부장벽 전문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리얼베리어의 아쿠아 수딩 라인은 여름철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풍부한 수분감과 진정에 탁월한 성분인 캐모마일꽃추출물, 블루탄지 오일을 함유해 자외선이나 외부 유해환경으로 자극 받아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진정에 대한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자일리톨, 에리스리톨 등 저자극 쿨링 콤플렉스로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아쿠아 수딩 크림’은 7가지 히알루론산 배합으로 수분을 가득 머금은 젤 텍스처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바르는 즉시 달아오른 피부 피부 온도를 -5.3℃ 낮춰주는 쿨링 진정 크림이다. 독자 개발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깊은 곳까지 수분을 전달하고 산뜻한 수분 장벽을 형성하여 오랜 시간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쿠아 수딩 앰플 패드’는 앰플의 유효성분을 가득 머금은 제품으로 수분 충전은 물론 피부 속 건조를 잡고 사용 즉시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3.1℃ 낮춰주는 쿨링 진정 앰플 패드다. 크고 작은 사이즈의 8가지 히알루론산이 피부 속까지 빈틈없이 수분을 채워주는 동시에 미세 거즈면이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준다. 

사진=티엘스

▶ 지친 피부를 위한 3일 진정 꽃잎 테라피

클린&비건 브랜드 티엘스의 ‘캐모마일 카밍 티 라인’은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로 인한 자극, 큰 일교차와 미세먼지 등으로 피부 스트레스를 유발함에 따라 진정성분이 뛰어난 캐모마일 성분을 핵심으로 개발됐다.  ‘캐모마일 카밍 티 토너’는 캐모마일 속 핵심 진정 성분인 아줄렌이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순하지만 확실하게 진정시켜준다. 캐모마일 추출물 85%를 함유해 피부의 균형을 맞추고 편안하게 케어한다.

임상시험을 통해 3일 사용 후 마스크 자극으로 붉어진 피부 진정 효과를 확인했으며 외부 자극에 의한 진정 효과 등 피부 개선 효과를 증명했다. 동물성 성분, 인공색소, 인공향료 등 피부에 부담을 주기 쉬운 성분을 배제하였으며 비건인증을 완료했다. 

사진=버츠비

▶ 자연에서 찾은 피부 진정 멀티밤

내추럴 퍼스널 케어 브랜드 버츠비의 ‘래스큐 오일먼트 시카밤’은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으로 알려진 시카에서 추출한 고순도 3가지 핵심성분이 함유된 피부 진정 멀티밤이다. 시카외에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 올리브껍질 오일, 세라알바(비즈왁스), 카카오씨버터, 밀배아 오일 등 자연유래 성분이 들어가 진정이 필요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준다.

또한 로즈마리 잎 추출물과 라벤더 꽃 추출물을 함유해 인위적이지 않은 허브향으로 바르는 동안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 진정과 영양 공급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만능 진정 멀티 밤이다.

사진=키엘

▶ 수분은 99% 채우고, 피지 분비는 23% 줄인 쿨링젤

키엘의 ‘쿨링 수분 젤 크림’은 수분은 +99% 채우고, 피지 분비는 -23% 줄이는 산뜻한 사용감의 수분 크림이다. 해당 제품은 수분 충전은 물론 더욱 강력해진 피지 케어로 피지 분비를 조절해 주는 게 특징이다.

특히 ‘쿨링 수분 젤 크림’은 젤 타입의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뿐 아니라 청량한 쿨링감을 주어 여름철 지친 피부를 케어하는데 제격이다. 또한 알코올-프리 제품으로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