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실시에 대한 사과의 메시지를 전했다.

12일 문재인 대통령이 오후 청와대에서 '코로나19 대응 수도권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주재하며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격상과 관련 “봉쇄 없이 할 수 있는 가장 고강도 조치”라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어 “방역에 대한 긴장을 최고로 높여 짧고 굵게, 상황을 조기에 타개하기 위한 것”이라며 “일상의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해야 하는 일이지만 방역 상황을 조속히 안정시키고, 더 큰 피해와 손실을 막기 위한 비상 처방”이라고 방역수칙을 따라줄 것을 당부했다.

또 “짧고 굵게 끝낼 수만 있다면 일상의 복귀를 앞당기고 경제적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며 “정부는 여기서 막아내지 못한다면 더는 물러설 곳이 없다는 비상한 각오로 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오세훈 서울시장, 박남춘 인천시장도 참석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정부는 지자체와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면서 방역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국민들에게 “조금 더 참고 견뎌내자고 당부드리게 되어 대단히 송구한 마음 금할 수 없다”며 “무엇보다 희망을 가지기 시작했다가 다시 막막해진 중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을 생각하면 무척 마음이 무겁고 가슴이 아프다. 이분들을 위해서라도 ‘짧고 굵게’ 끝내도록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