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자신의 수사 지휘로 박근혜, 이명박 전 대통령이 구속되는 등 과거 보수 정부 인사들이 고초를 겪는 상황과 관련해 "그분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무척 아프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윤 전 총장은 12일 공개된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고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저로 인해 가슴 아픈 일을 겪은 모든 분에게 위로와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정권 초기 수사뿐 아니라 검사는 수사로 인해 어려움을 겪게 되는 분을 최대한 배려하고, 늘 미안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두 전직 대통령 사면에 대해선 "국민 통합을 위해 이뤄져야 하고, 이를 선거 공약으로 내세우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선을 그었다.

이같은 발언에 상당수 네티즌들이 성토 글을 올리고 있다. “미안한 마음은 '사냥'하려다 실패한 조국 가족에 가져야 하는 게 맞는 거 아닌가?“ ”MB나 박근혜 둘다 국정농단 등의 범죄를 저지르고 법에 따라 처벌받았는데 뭐가 문제인가?“ ”조국 전 장관의 경우 국정농단에 준하는 범죄자로 낙인찍더니 '사모펀드'는 무죄 나오고, '표창장'은 핵심증거를 검사가 오염시킨 증거가 나왔다. 자신의 정치적 목적 때문에 사냥하다가 실패했으면 이제 인정하고 사과해라“ ”국정감사에서 무리한 조국 수사 질의에 ‘수사결과를 보고 말하라’며 큰소리치던 걸 기억한다“ ”검사가 범죄자에게 죄를 물어 죄송하다니“ 등 비판이 주를 이루는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