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비건 뷰티브랜드 아로마티카가 플라스틱 자원 선순환을 위해 공병 수거 및 리필 캠페인 ‘용기내고 리필해’를 진행한다.

사진=아로마티카

이번 캠페인은 아로마티카가 자체적으로 고객이 사용한 용기를 회수해 다시 아로마티카 용기로 만드는 무한 재활용 선순환 프로젝트 ‘무한 플라스틱 싸이클’(무플싸)의 일환으로, 소비자가 다 쓴 아로마티카 공병과 투명 생수병을 반납하면 아로마티카 제품으로 리필해주는 친환경 프로모션이다.

사용한 아로마티카 용기 혹은 투명 생수병을 깨끗이 세척한 후 택배 이용 또는 아로마티카의 플래그십 스토어 ‘아로마티카 제로 스테이션’에 직접 방문해 반납하면 된다.

오는 8월 31일까지 공병을 택배로 보내는 고객 대상으로 공병 1개당 아로마티카 공식몰에서 중복 사용 가능한 리필 상품 전용 2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제로 스테이션을 직접 방문해 공병을 반납 시 공병 1개당 아로마티카 제품 50g 리필을, 공병 5개를 모아오면 500g 리필 또는 리필팩 500mL를 증정한다.

수거 대상 품목은 아로마티카 플라스틱 공병 200mL 용량 이상, 유리 공병 30mL 용량 이상의 빈 용기다. 아로마티카의 용기는 폐플라스틱과 폐유리를 재활용해 만든 PCR 용기로, 소비자들이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접착제를 최소화하고 재활용 과정에서 라벨 분리가 용이한 ‘수분리성 접착식 라벨’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단 비닐로 분류되는 리필팩과 재활용 선별장에서 선별이 어려운 소형 제품 및 튜브 제품은 수거 대상 품목에서 제외된다.

아울러 재활용성이 뛰어난 투명 PET 소재의 생수병도 함께 수거한다. 투명 PET 생수병의 경우 사이즈와 상관없이 10개를 모아 가져오면 아로마티카 제품 500g 리필 혹은 리필팩 500mL로 교환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