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보안 솔루션 전문 브랜드인 클라웰이 AI 기반의 얼굴 인식 보안 솔루션 시장을 확대한다.

사진=에프디시스 제공

에프디시스(FDSYS)는 미래(Future), 디자인(Design), 시스템(System)의 영문 머릿글자에서 따온 약어로 미래를 디자인한다는 의미다. 에프디시스는 오텍그룹의 관계사로 2017년 브랜드 클라웰 론칭을 시작으로 보안 솔루션 개발 및 생산을 중심으로 기업활동을 이어왔다. 에프디시스의 모든 제품은 국내 자체 개발 및 생산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특히 에프디시스는 글로벌 보안 솔루션 전문 브랜드 클라웰을 내세워 2019년부터 ‘클라웰 얼굴인식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해왔다. 또한 에프디시스는 2020년에 출시한 AI 기반의 고성능 보안용 ‘클라웰 안면인식 열화상 카메라’로 국내 안면 인식 열화상 카메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에프디시스는 8월 첨단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얼굴 인식 출입 관리기’ ‘AI CCTV’ 'AI 바이오 도어락’을 차례로 출시할 예정이며 이후에는 CCTV 카메라 및 영상 분석 사업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에프디시스 제공

클라웰의 ‘얼굴 인식 출입 관리기’는 안면인식 기술이 탑재된 보안용 전자제품이다. 이 제품은 AI(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정밀 안면인식 프로그램인 AI 패스 시스템을 적용, 출입문 개폐를 통제해 코로나19 감염 위험성을 사전에 차단한다.

뿐만 아니라 근태, 출입관리, 마스크 착용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0.3초 만에 사용자를 인식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접촉식 얼굴 인증 방식을 적용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제품이다.

또한 ‘AI CCTV 카메라’의 경우 AI가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추적, 관리, 위험 요소를 한번에 인지할 뿐만 아니라 빌딩 출입 추적, 분석, 리스크 관리에 용이해 국내 다양한 규모의 빌딩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