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팬데믹 속 식지 않는 홈뷰티 열풍에 뷰티업계에서는 디바이스 각축전이 치열하다. 최근에는 디바이스의 기본 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넘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한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선’을 없앤 무선형 디바이스가 인기다. 전선의 길이만큼 이동에 구애 받던 공간적 제약이 사라지기 때문. 작동이 간단하고 사용이 편리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무선형 제품들을 살펴본다.

사진=아이엘사이언스

■ 무선형·초경량으로 두피 및 모발 간편 관리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의 ‘폴리니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는 사용 중 이동이 가능한 무선형 두피 케어 디바이스로, 약 400g의 초경량 무게로 제작돼 가볍고 편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미세전류 기술이 적용됐으며 아이엘사이언스의 핵심 소재인 실리콘렌즈 LED로 탁월한 광 효율과 균질한 빛 출력의 장점까지 더했다.

특히 대한피부과학연구소의 임상시험에서 두피 미세혈류량 61%, 모발 굵기 9.96%, 모발 인장강도 22.90%, 두피 피지 37.52% 개선 등 효과를 검증 받았다. 미국 FDA에서는 가정용 의료기기 수준에 해당하는 ‘클래스 투(Class II)’ 인가를 받았으며, 유럽통합규격인증(CE)도 획득했다.

사진=다이슨

■ 유무선 연결로 원하는 헤어 스타일 연출

다이슨의 ‘코랄 헤어 스트레이너’는 4셀 리튬이온 배터리 기술을 적용해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고데기다. 한 번 충전으로 최대 30분간 사용 가능하며, 충전 케이블에 연결하는 하이브리드 충전 모드로 더욱 길게 이용할 수도 있다.

특허 받은 플렉싱 플레이트 기술로 모발이 새어 나오지 않게 모아주며, 적은 열로 정교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어 모발 손상을 50%가량 감소시킨다. 각 플레이트는 사람의 모발 두께와 같이 정밀하게 가공됐다. 또한 전기석의 음이온 성분으로 모발의 정전기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3단계의 온도 제어가 가능해 모발 종류 또는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사진=링크옵틱스

■ 무선 방식으로 눈가주름부터 피부 미백 및 재생까지 관리

링크옵틱스의 ‘루미니엘 LED 패치’는 무선 방식의 LED 패치로 사용 시 불편함을 개선해 얼굴에 부착한 상태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

유연한 구조의 저출력 레이저 조사기를 뷰티 분야에 적용해 LED 파장과 광량에 따른 눈가주름 개선, 피부 미백 및 재생 등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기존 LED 마스크 부작용인 안구결막염과 기미 발생 문제도 해결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마쳤으며 유럽통합규격인증(CE)과 미국식품의약국(FDA), 국가통합인증마크(KC), 광생물학적 안전성 인증(CB)을 획득했다.

사진=실큰 코리아

■ 더욱 편리해진 고주파 피부관리기

글로벌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 코리아의 '실큰 페이스타이트 3.0'은 바이폴라 고주파 에너지(RF), LED 레드라이트, 열에너지(IR) 3가지 기능을 동시에 사용해 피부 속 탄력을 회복시키는 고주파 피부관리기다. 고급스러운 로즈 골드컬러와 유/무선 듀얼사용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편리해졌다.

'실큰 페이스타이트'는 목 피부처짐 277.44% 변화, 팔자부위 볼륨 72.95% 변화를 보여 피부 탄력에 효과적인 것으로 P&K피부임상연구센터의 인체적용 시험 결과로 나타났다. 또 전 세계에 출판되고 있는 SCI급 저널 오브 코스메틱 더마톨로지에 ‘페이스타이트’의 주름 자가치료 효과 연구 결과가 게재된 바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