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NC 다이노스에 이어 키움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도 숙소 이탈, 사적모임을 가져 비판을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6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한화는 입장문을 통해 "지난 2∼5일 잠실 원정 기간 묵었던 호텔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접했다. 이후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8일부터 15일까지 선수단 전원에 대한 면담과 조사를 진행했다"며 "조사 결과 선수들의 '미보고 외부인 접촉' 두 건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원정 기간 중 투숙 호텔 내에서 (소속 선수가) 구단 보고 없이 지인을 만났다. 해당 선수들에게 확인한 결과 방역 수칙에 위반되는 사항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소속 선수가) 지인 외 초면인 두 명을 더 만났는데 나중에 이들이 코로나19 확진자라는 걸 확인했다"고 전했다.

징계 내용에 관해서는 "자체 징계인 만큼 징계 수위를 밝힐 수는 없다"며 "내규 최고 수위를 가까스로 피한 수준"이라고만 설명했다.

키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선수단 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한 점에 책임을 통감하며, 야구팬과 KBO리그 관계자 모든 분께 머리 숙여 사죄드린다"고 사과했다.

이어 "구단은 상벌위원회를 꾸려 신중치 못한 행동을 보인 소속 선수 2명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강도 높은 징계를 처분할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문제를 일으킨 선수 2명은 kt wiz와 원정 경기를 위해 경기도 수원 숙소에 체류(2∼5일)하던 중 지난 5일 새벽 지인의 연락을 받고 서울 강남 소재 호텔에서 술자리를 가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