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19일 주식워런트증권(ELW) 349종목(종목번호 57GL62~ 57GQ10)을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사진=한국투자증권 제공

이번에 상장하는 종목은 코스피200지수 및 코스닥1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184종목과 넷마블, 하이브, 카카오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165종목이다.

신규 상장 종목을 포함하면 한국투자증권을 통해 거래 가능한 ELW는 총 1657종목이다. 이는 전체 ELW 발행 증권사 중 가장 큰 규모다.

ELW는 기초자산을 만기 시점에 특정 가격(행사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가진 증권이다. 권리를 사고 팔기 때문에 기초자산이 되는 주식이나 지수를 직접 매수할 때보다 적은 금액으로 높은 레버리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단, 주식과 달리 정해진 만기일이 존재해 기초자산 가격이 만기 시점까지 약속한 가격 이상으로 상승하거나 하락하지 않을 경우 투자원금 손실(최대 손실률 -100%)이 발생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ELW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를 통해 ELW 투자 관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ELW의 기본개념과 거래방법, 투자자 유의사항 등 투자에 앞서 숙지해야 할 사항들을 확인 가능하며, 전일 종가 기준 탑픽 종목, 기초자산별 시세표, 1주일 치 ‘예상가 테이블’도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