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더위가 찾아오면서 실내 에어컨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하루 종일 에어컨이 가동되는 사무실에 있다 보면 실내 습도가 내려가 쉽게 건조해져 피부 건강에 빨간불이 켜질 수 있다. 무더운 날씨에도 각질이 일어나고 화장이 들떠 보이는 이유도 피부 습도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외부와 실내의 큰 온도 및 습도 차이는 피부 수분을 빼앗고 탄력을 잃게 만들어 노화의 주범이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사진=셀더마

▶ 마스크 속 피부에 수분 공급

과도한 냉방은 온도만이 아니라 습도까지 함께 떨어뜨려 피부 속 수분을 증발시켜 건조하게 만든다. 특히 오랜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건조한 공기에 장시간 노출되면 각질층 내 수분이 증발돼 피부가 푸석해지고 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셀더마의 ‘언더마스크’는 티트리 추출물과 알란토인, 감초산 성분 등을 함유해 마스크 속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온도를 낮춰준다. 특히 U존 케어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쉽게 건조해지는 턱과 볼 등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으며, 피부에 부착 후 마스크 착용 시 겉으로 보이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 안에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뛰어난 밀착력으로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부착감을 선사하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 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마이스킨솔루스

▶ 유수분 밸런스 맞춰주는 오일밤으로 보습 챙기기

메이크업을 하고 마스크를 한 채로 하루 종일 건조한 실내에 있다 보면 수분이 빠르게 증발해 피부는 더욱 건조해진다. 따라서 수분 가득한 제품을 자주 덧발라 피부가 건조할 틈 없이 보습막을 유지해줘야 한다. 페이셜 미스트는 사용하기 간편하고 즉각적으로 수분을 보충해 주기 때문에 사무실 책상 위 필수품이다. 

마이스킨솔루스의 ‘세라피움 모이스트 올 데이 미스트’는 8종의 히알루론산이 피부 열감을 빠르게 진정시키고 수분감과 보습력을 선사한다. 독자적 기술력을 집약해 개발한 천연 세라마이드 세라피움TM 성분으로 피부 최외곽의 유익균-유해균의 스킨바이옴 밸런스를 되찾아줘 피부가 스스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안개 분사 펌프를 적용해 미스트의 영양을 빠르고 고르게 전달해준다.

사진=유리아쥬

유리아쥬의 '오 떼르말'은 피부에 수시로 수분을 보충해주는 촉촉한 수분 젤 타입의 제품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천연등장액 온천수가 함유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시켜주며, 피부 진정 및 피부 장벽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체액과 유사한 삼투압 농도로 수분 전달력이 뛰어나며, 눈에 들어가도 따갑지 않아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사진=닥터자르트

하지만 미스트를 너무 자주 뿌리고 제대로 흡수시켜 주지 않으면 더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건강한 피부 보습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이 좋다.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페이스 오일이나 오일 밤 등을 사용한 후 손바닥 열기를 사용해 피부를 지긋이 감싸주면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꾸는 데 유용하다.

닥터자르트의 ‘세라마이딘 오일밤’은 바르는 순간 부드럽게 퍼지며 오일로 변해 빠르게 흡수되는 멀티 고농축 보습 제품이다. 5겹 멀티 세라마이드 성분이 담겨있어 건조 부위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관리해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