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즌을 앞두고 다시 급격한 확산세를 보이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낙담해 있을 내 여행족을 위해 호텔스닷컴이 ‘잊지 못할 여름(Marks of Summer)’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여행객들이 지난 여행 중 잊지 못할 흔적이나 추억을 기념하며 여름 분위기를 되살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행객들의 잊지 못할 여름 여행의 기억이 담긴 영상, 사진, 이야기들 중 재미있는 사연은 특별한 일러스트 작품으로 제작돼 여행객들의 최고의 여름 휴가 순간을 기념하는 장에 전시될 예정이다.

행운의 1등 당첨자에게는 210만원 상당의 2주 호캉스 숙박권이 증정된다. 또한 선착순 800명에게는 다음 여행에 사용 가능한 호텔스닷컴 10% 할인쿠폰을 선물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늘(21일)부터 8월 20일까지 호텔스닷컴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및 마크소프서머닷컴에서 펼쳐진다. 참여를 원하면 가장 재미있었던 여름 여행 흔적이 담긴 영상 또는 사진을 스토리와 함께 공유하고 #잊지못할여름 해시태그와 @hotelsdotcom_kr를 태그하면 된다. 영상이나 사진이 없더라도 호텔스닷컴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잊지 못할 여름 스토리를 댓글로 남기면 참여 가능하다.

호텔스닷컴의 최신 설문조사에 따르면, 여행객의 약 절반가량(47%)이 여름휴가 동안 예상치 못한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지만 이러한 해프닝은 종종 가장 기억에 남는 잊지 못할 여름의 추억으로 간직된다고 밝혔다.

호텔스닷컴은 밀레니얼 세대가 생각하는 완벽한 여름휴가 계획이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과거 더위를 피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는 것이 여름 휴가의 주목적이었다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인 지금은 ‘사랑하는 사람들과 소중한 시간 보내기(56%)’, ‘집에서 경험할 수 없는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하기(40%)’, ‘열심히 일한 나에게 주는 보상(39%)’ 등 더 의미 있는 여행을 추구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여름여행 일정에 관해서는 응답자의 55%가 ‘아름다운 장소에서 마음의 안정 찾기’가 가장 중요하다고 답했으며 50%는 ‘맛집 탐방’을 꼽았다. 한편 응답자의 44%는 ‘역사적, 문화적 명소 방문’, 39%는 ‘호텔 생활 즐기기’라고 답해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여행객들이 색다른 경험을 갈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호텔스닷컴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