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생활용품기업 락앤락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와 손잡고 다회용기 사용을 권장하는 ‘애착용기(애정한다 착한용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최근 일회용품 사용이 늘면서 코바코와 락앤락이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하고, 불필요한 쓰레기가 배출되지 않도록 친환경 문화를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아이돌 그룹 브레이브 걸스가 캠페인 모델으로 나서, 일명 ‘애착용기송’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며 ‘애착용기와 함께 깨끗한 지구로 역주행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전한다.

락앤락은 시민들의 동참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코바코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애착용기챌린지’ 외에도 자사 채널에서 애착용기 모음전, 인스타그램 이벤트 등을 전개한다.

‘애착용기 모음전’은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자사몰인 락앤락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유리 용기 등 음식을 포장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해 각각 최대 69%, 6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락앤락의 프리미엄 내열유리 용기 ‘탑클라스’는 영하 20℃에서부터 400℃ 고온까지 견디는 내열성으로, 케이크 등 냉장 보관이 필요한 디저트뿐 아니라 떡볶이, 탕수육 등 뜨거운 음식도 안심하고 포장할 수 있다. ‘컬러스텐용기’는 고급 스테인리스 소재로, 소재 특성상 재료를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채소나 과일, 샐러드 등을 담아오기 안성맞춤이다.

이 밖에 소스통과 커트러리(숟가락, 포크, 나이프) 등이 올인원으로 구성된 간편 도시락 용기, ‘투고(To-Go) 시리즈’ 등 필요에 따라 다채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식품보관용기뿐 아니라 카페에서 일회용 컵 대신 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도 모음전에서 만날 수 있다. 머그잔의 편의성과 텀블러의 보온∙보냉 기능을 갖춘 ‘메트로 머그’, 얼음이 쏟아지는 걸 방지해 주는 아이스 프로텍터가 부착된 최고급 사양의 ‘워너비 텀블러’가 대표적이다.

락앤락 인스타그램에서는 캠페인에 함께하고 싶은 지인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탑클라스(2L)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16일부터 9월 5일까지 코바코 인스타그램에서는 ‘#애착용기챌린지’ 등에 동참한다. 음식 포장 시 다회용기를 사용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물을 작성하면 일명 ‘락앤락 애착용기 키트’를 제공한다. 당첨자 100명에게 탑클라스(2L)와 휴대용 수저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락앤락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