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현대 사회에서 간편함과 시간을 돈으로 사는 소비행태 ‘레이지 이코노미(lazy economy)’ 현상이 대두되고 있다. MZ세대는 물론 가사노동에 지친 50대 이상 주부층까지도 귀차니즘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것. 이에 가전업계에서는 집안일을 쉽게 도와주는 이른바 가전의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

텐마인즈 스마트쿠커

‘한번애’는 평생 주방일의 부담을 느껴온 주부들의 가사 노동을 줄여준다. 재료만 준비해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독립된 4개의 공간으로 밥, 국, 반찬 디저트 등 4가지 음식이 동시에 완성된다. 12가지의 매뉴얼로 간편하게 찌고, 삶고, 끓이는 모든 요리가 손쉽게 가능하다.

LG전자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

‘LG 코드제로 R9 오브제컬렉션’은 70만 장 수준인 기존 제품 대비 4배 늘어난 약 300만 장의 사물 이미지를 학습한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로 실내 공간과 장애물을 더 정확하게 인지한다. 중앙처리장치(CPU) 성능도 크게 향상되어 기존 모델 대비 연산 속도가 약 1.8배 빨라져 장애물 감지 기능도 더 빨라졌다.

위니아 3인용 식기세척기

위니아딤채는 지난 15일, 강력한 세척과 크린 스팀의 고온 살균으로 위생 관리까지 가능한 ‘위니아 3인용 식기 세척기’를 출시했다. 폭 42cm, 깊이 38cm 초슬림으로 급수 설치가 필요 없는 분리형 물통을 적용해 복잡한 설치나 가구를 재배치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