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는 경기도, 경기도자살예방센터와 청년 자살 예방 및 심리 방역 업무 협약식을 진행한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가 컵홀더를 활용한 ‘청년 자살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커피베이

‘청년 자살 예방 캠페인’은 국내 2030세대 사망 원인 1위가 자살, 하루 평균 37.8명이 극단적 선택을 하는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이에 따른 자살 위험 증가 예방 확립을 홍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청년들을 위로하는 문구 ‘안녕, 요즘 어때?’와 정신 건강 위기 상담 등 자살 예방 사업 내용이 들어간 컵 홀더를 제작해 전국 600여 개에 달하는 가맹점에 배포했다.

커피베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될 캠페인 컵 홀더는 자살 예방 문화 조성 및 생명 사랑 내용을 알리고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게 만드는 매개체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커피베이는 컵 홀더를 통해 소방청과 ‘소방 안전 캠페인’, 서울경찰청과 ‘교통 안전 캠페인’ 등 사회의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며 착한 프랜차이즈로서의 의무를 이행하고 있다.

카페창업 전문 커피베이의 백진성 대표는 "본 캠페인을 통해 우울증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조금이나마 주변으로부터 위로를 받았으면 한다."고 전하며 "청년 자살 예방 캠페인을 포함,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며 기업인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커피베이(COFFEEBAY)는 ‘가맹점과 본사는 하나다’라는 운영 원칙 아래 지난 2009년 12월 론칭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