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은 지난주 34조9000억 규모의 2차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한 것과 관련해 "코로나로 지치고 힘든 국민들께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26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청와대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추경안 심의에 초당적으로 협력해준 국회에 각별한 감사의 뜻을 표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추경은 백신과 방역에 필요한 예산과 함께 소상공인의 경제적 피해를 두텁게 지원하는 데 중점을 뒀고 고용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한 지원 의지를 담았다"고 전했다.

특히 국민 88%에게 1인당 25만원씩 국민지원금을 지급하게 된 점에 대해 "전 국민 지원은 아니지만 국민 다수가 힘겨운 시기를 건너고 있고 많은 분이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좀 더 여유가 있는 분들에게 양해의 말씀을 구한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정부는 어려운 분들에게 적기에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추경 집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제 추경을 집행하는 정부의 시간"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당장 절박한 소상공인 피해 지원을 최우선에 두고 최대한 준비절차를 단축해 빠르게 지원하기 바란다"며 "생활치료센터 확충과 의료기관 손실보상 등 방역 관련 사업도 신속한 집행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