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임직원 멘토와 취약계층 청소년 멘티가 온라인으로 만나 공감을 형성하는 ‘두드림 U+요술통장 비대면 여름 캠프(랜선홈캠핑)’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두드림 U+요술통장’은 매년 150여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장학금과 성장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LG유플러스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한다. 참여 청소년과 1:1로 연결된 LG유플러스 임직원 멘토는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멘티의 정서적 성장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2010년부터 올해까지 총 398명의 장애 가정 청소년을 선발해 ‘두드림 U+요술통장’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248명의 졸업생에게 약 16억원의 졸업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졸업생 중 약 92%는 졸업 연도에 취업·입학 등 목표를 달성했다.

LG유플러스와 한국장애인재활협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멘토와 멘티가 온라인을 통해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캠핑을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멘토와 멘티, 멘티의 가족 등 40여명이 참여했다.

멘토와 멘티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만나 레크리에이션, 컬러테라피(팝아트), 쿡&먹방(밀키트 조리), 랜선토크(발표회) 등 준비된 일정을 함께 소화했다. 팀별 활동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도록 일정을 구성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랜선홈캠핑에 참여한 모든 청소년 멘티에게 AI 스피커 ‘클로버 클락 플러스’도 선물했다. 멘티의 ICT 역량을 강화하고 정보 격차 해소를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