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진 CS 전문 겸임교수가 오늘 7월 29일 익산 취업캠프에서 ‘자소서 작성, 면접법 그리고 퍼스널 컬러 진단’에 대한 강연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진=김예진 교수

국내 굴지의 삼성그룹 사내강사 출신인 김예진 겸임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CS(고객만족), 이미지 메이킹, 커뮤니케이션, 셀프리더십 등 다양한 분야의 강사로 활동하며 대기업,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는 “하반기 취업과 내년 상반기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자조서 작성방법과 면접 노하우 그리고 컬러진단을 통해서 자신의 이미지를 면접관들에게 어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 교수는 “실제로 한 조사에 따르면 많은 직장인들이 업무적인 스트레스보다 대인관계에서 스트레스가 더 크다고 답변했다. 그 중에서도 ‘상사와의 잦은 트러블 (커뮤니케이션)’을 1순위로 손꼽았을 만큼 매우 중요하지만 어려운 부분이라며 관리자의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하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소통 커뮤니케이션에는 언어적인 부분도 있지만 행동적인 부분도 있다고 설명했다. 행동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매너와 에티켓을 지키는 것이며 이 바탕에는 상대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기본이라는 것.  

김예진 CS교육 교수는 최근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동기부여’, ‘고객만족CS’, ‘셀프리더십’, ‘이미지 메이킹’ 등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김예진 교수가 소속이 되어 있는 권영찬닷컴은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함께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