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29일 국민의힘 입당 여부와 관련해 "입당한 상태에서 선거에 나가도 나가야 하는 것 아니겠나"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윤 전 총장은 이날 연합뉴스TV와 인터뷰에서 "제가 국민의힘에 입당한다면 정권교체를 위해 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입당 시점에 대해선 "입당 전에 어떤 활동을 하고, 얼마나 많은 분과 소통하고, 판단할지는 조금 더 지켜봐 주시면 제가 지루하지 않게 하겠다"고 말했다. '이르면 다음주 입당할 것이라는 보도도 있다'는 질문에 "보도가 틀렸다고 볼 수도 없고, 맞는다고 확인하기도 어려운 것으로 이해해달라"고 했다.

또한 ‘여의도 감별사’이자 ‘킹메이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두 차례 만난 사실을 확인했다. 김 전 위원장이 꺼낸 '11월 입당설'을 참고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두번 짧게 봬서 현재 우리나라 정치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고견을 듣지 못했다"며 "결정은 제 몫"이라고 답했다.

한편 부인 김건희씨 의혹을 풍자한 이른바 '쥴리 벽화'에 대해 "그림 그린 사람이 혼자 한 행위라고 봐야하나"라며 "저 사람들 배후엔 어떤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이 있나 (생각했다)"고 했다.

아내에 대한 네거티브 공세에 고소전으로 맞서는 배경과 관련해선 "가족 문제를 넘어서서 여성 인권문제이기 때문에 좌시해서는 안 된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