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무너지지마’ 캠페인 광고가 디지털영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우수한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발굴하고 디지털 광고의 위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상되는 디지털 광고상으로 올해의 광고상 중 디지털영상 부분엔 총 약 50편의 광고가 출품됐다. 독창성과 적합성, 완성도, 고객 선호도 등을 심사해 대상, 최우수상, 금상, 은상 4개 수상작 중 최고상인 대상으로 선정됐다.

‘무너지지마’ 캠페인은 점차 증가하고 있는 1인가구, 특히 취합한지 얼마 안 돼 미숙함으로 일터에서 좌충우돌 힘든 시간을 보내고 퇴근 후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힐링하는 사회초년생들을 대변하고 응원하고자 제작된 캠페인이다. 자신만의 시간을 소중히 지키고 싶어하는 사회초년생들의 ‘온(일터에서의 삶)&오프(개인의 삶)가 있는 삶’을 지지한다는 내용이다.

LG유플러스는 글월 문(文)자가 이름에 쓰일 정도로 똑똑한 생물로 알려져 있고 8개 다리를 자유자재로 움직이며 일터, 개인의 삶 등 환경에 따라 자유롭게 변하는 적응력이 뛰어난 실제 문어의 특성과 1인가구 사회초년생이 유사한 점에서 착안,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인 ‘홀맨&Crew’에 나오는 ‘무너(MOONO)’라는 문어 캐릭터를 활용해 이번 캠페인을 탄생시켰다.

‘우리의 오프 무너지지마!’라는 타이틀로 제작된 ‘무너이야기’편과 ‘U+유튜브 프리미엄 팩’편 영상은 유튜브 공개 이후 1170만 누적 조회수를 비롯해 약 6000건의 좋아요, 900여건의 댓글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에서 무너송을 따라 부르는 챌린지를 통해 약 4만여회의 자발적인 고객참여를 이끌어낼 정도로 높은 호응을 받았다.

LG유플러스는 영상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요청에 힘입어 무너지지마 2탄 영상 ‘투게더 할 사람 소개시켜줘’편도 7월 29일 온에어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