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년보다 일찍 시작된 무더위와 장시간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지며 피부 관리에 비상등이 켜졌다. 강렬한 자외선과 더운 입김으로 마스크 안에 차오르는 습기와 땀, 실내 냉방으로 인한 건조함 때문에 피부 스트레스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사진=아워 비건

이때는 쿨링과 진정 케어를 도울 수 있는 뷰티템을 사용해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민감 피부를 빠르게 다스리는 진정 효과는 높이면서 끈적임 없이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하는 제품들이 출시돼 여름철 스킨케어로 인기를 얻고 있다.

# 민감해진 피부에는 저자극, 진정케어가 중요

날씨, 땀, 습기 등반복적인 외부 자극으로 피부 장벽이 무너지고 민감할 때는 진정 성분에 수분을 더한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아워 비건 ‘어성초 98 시카 세럼’은 자극 걱정 없이 피부를 순하게 다스리는 어성초추출물 98%에 피부 컨디션 완화를 돕는 병풀을 더해 예민해진 피부를 편안히 진정시켜 준다.

워터 슬라이딩 텍스처에 담긴 고함량 어성초가 피부에 보다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하게 마무리 되어 여름철에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프랑스 이브 비건 인증을 받은 100% 비건 진정 세럼으로 자극 걱정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진=에프플로우

에프플로우 ‘시카 세라마이드 수분크림’은 수분 케어와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피부 탄력 케어에 초점을 맞춰 개발된 수분크림이다.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시카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알로에 베라 성분을 함유해 열에 노출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젤 타입의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마녀공장

# 똑똑한 패드 1장으로 여름철 피부 고민 쉽게 관리

여름철에는 피지 분비가 더욱 활발해져 이를 배출하는 과정에서 모공이 넓어지기 쉽다.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스크럽 제품 등을 활용해 물리적인 힘을 가하면 더위와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에 더욱 자극을 줄 수 있다. 이때는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고 진정에 도움을 주는 패드를 활용해 똑똑하게 케어 하는 것이 좋다.

마녀공장의 ‘블랙헤드 퓨어 클렌징 오일 킬패드’는 14가지 식물성 오일을 머금은 클렌징 패드다. 오일을 듬뿍 머금은 패드로 얼굴을 전체적으로 닦아내면 과다 피지, 블랙헤드 등 피부 노폐물과 선크림, 메이크업까지 모두 녹여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패드를 물에 적셔 한 번 더 닦으면 귀찮은 유화 과정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으며,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클렌징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편안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더샘

더샘의 ‘더마 플랜 수분 패드’는 수분감을 가득 머금은 도톰한 패드가 무너진 피부 컨디션을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수분 패드다.

수분 토너 한 병을 그대로 담은 듯한 155ml 넉넉한 용량으로 피부에 충분한 수분감을 선사하면서 쫀쫀하고 영양감 있게 마무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 케어가 가능한 양면 패드로 이뤄져, 엠보싱 면으로는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부드러운 면으로는 피부결을 정돈하면 된다.

사진=키엘

# 더운 여름 자극받은 피부, 쿨링템으로 열감 내리기

폭염에 마스크까지 장시간 착용하게 되면 원활한 열 배출을 막아 피부 온도가 더 올라갈 수 있다. 외출 후에는 뜨겁게 달아오른 피부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고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뷰티템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키엘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UN 디펜스 아쿠아젤’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은 기본이고,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선크림이다. 피부에 바르는 즉시 피부 온도를 -3도까지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제품 사용 직후 피부 표면의 피지량도 -21%까지 케어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는 여름철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이다. 또한,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되는 워터젤 제형이라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사진=닥터자르트

닥터자르트의 ‘크라이오 러버’는 기존 ‘러버 마스크’에 피부 냉각 효과와 유효 성분을 강화해 업그레이드한 고무 마스크 제품이다.

세안 후 파우치에 들어 있는 앰플을 얼굴 전체에 바르고 동봉된 고무 마스크를 얼굴에 맞게 부착해 사용하면 더위에 지친 피부의 온도를 최대 -6℃까지 낮춰준다. 진정, 수분, 피부 톤, 탄력 등 개인별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총 4가지 제품으로 맞춤형 케어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