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는 오늘(23일) 오후 4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의힘과 비교섭단체 5당 소속 국회의원 및 그 가족의 부동산거래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사진=연합뉴스

권익위는 국민의힘과 비교섭단체 5당의 의뢰로 지난 6월 말부터 이들 정당 소속의 국회의원과 그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등 총 507명의 최근 7년간 부동산 거래를 조사해왔다.

권익위 조사 결과 부동산 거래·보유 위법 의혹이 확인된 이들이 몇 명에 달할지에 관심이 쏠린다. 앞서 권익위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 투기사태 이후 여야 정당 가운데 처음으로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부동산 전수조사를 했으며 이 중 12명이 위법 의혹에 연루된 것으로 보고 이를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특수본)에 송부한 바 있다.

민주당은 권익위 조사 발표 다음날인 지난 6월8일 명의신탁·업무상 비밀이용·농지법 위반 등 의혹이 제기된 소속 의원 12명에 대해 무더기 '탈당 권유' 방침을 결정했다. 탈당 시 의원직을 상실할 수밖에 없는 비례대표 의원인 양이원영·윤미향 의원에 대해서는 출당조치 결정을 내려 의미 없는 조치에 불과하다는 지적을 받은 바 있다.

이에 따라 국민의힘 등 야권 6개 정당 역시 의혹이 제기된 소속 의원에 대해 탈당·출당 등 중징계에 버금가는 조치를 내릴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