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민주당 김의겸 의원은 23일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전수조사에서 '업무상 비밀이용' 의혹이 제기되자 권익위에 공개를 요청했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고 "공직자가 무리하게 빚내서 집을 샀다는 비판은 감수할 수 있다. 그러나 공직을 토대로 미공개 정보를 이용했다는 주장은 결코 사실이 아니다"라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앞서 김 의원은 정부가 부동산 투기 근절 방침을 강조하던 2018년 7월 서울 흑석동 상가주택 건물을 25억7천만원에 매입, '내로남불' 논란이 일자 청와대 대변인에서 사퇴한 바 있다.

김 의원은 이날 "공직자로서 무리하게 주택을 구입한 행동은 어리석은 짓이었기에 두고두고 꾸중을 듣겠다"며 "하지만 권익위가 판단한 '업무상 비밀 이용 의혹'은 사실과 달라도 너무 다르기에 항변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이의를 제기했다.

김 의원은 "흑석 재개발 9구역은 2017년 6월 사업시행인가가 났고, 2018년 5월 롯데건설을 시공사로 선정했다. 제가 부동산을 구입한 날은 두 달 뒤인 7월이다"라며 "당장 롯데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됐다는 기사만 시공사 선정 이후 이틀간 60여건이 검색된다. 이것이 어찌 '미공개 정보 등을 이용해 매입'했다는 것입니까"라고 반박했다.

이어 "업무상 비밀 이용은 지구 지정 전, 또는 사업시행 인가 전 아무도 모르는 정보를 가지고 부동산을 사는 것 아닙니까"라며 "(당시 매물은) 누구나 살 수 있는 매물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난해 총선 더불어민주당 공천 과정에서 '무혐의' 판정을 받았음을 밝히며 당시 '민주당 공직후보검증위 현장조사팀 조사결과보고서'를 입장문에 첨부했다. 이에 대해 "그 자료를 권익위에 성실하게 제출했는데 이런 결론을 내린 것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하지만 피하지 않겠다. 오히려 잘됐다. 수사본부의 철저하고 조속한 수사를 기대한다. 관련된 자료는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모두 성실하게 제출할 것이고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