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상대적으로 인적이 드문 지역으로 발길을 돌리는 이른바 ‘촌캉스’가 여행 트렌드로 떠올랐다. 올해 5월부터 7월까지 숙박예약 플랫폼 호텔스닷컴 모바일 및 웹사이트에서 최다 검색된 전원 지역 국내 여행지 역시 여수, 평창 등 주요 대도시로부터 거리가 있는 곳들이었다. 네이버의 월간 키워드 검색량에서도 지난 7월 '여행' 관련 키워드에서 독채 풀빌라 펜션이나 외진 곳에 위치한 프라이빗 리조트 등이 상위 조회 수를 기록했다. 이에 호텔스닷컴은 한적하고 평화로운 여행 경험을 선사할 숙박 옵션 리스트를 추천했다.

# 소나무 숲에서 보내는 한적한 휴가

제이케이 호텔 앤 리조트는 아름다운 경치로 유명한 전남 담양에 위치해 있다. 투숙객 평가 5점 만점에 4.2점을 받았다. 완만한 구릉과 소나무 숲이 호텔 부지 전체를 감싸고 있어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제이케이 호텔 앤 리조트는 독채로 이루어진 28개의 객실로 이뤄졌다. 일부 풀빌라 객실에는 개별 수영장이 마련돼 있어 지금 같은 시기에 방문하기 매우 적합하다. 더불어 이 독채 건물들은 목재로 설계돼 숲속 별장 같은 분위기를 주는 것도 특징이다. 

담양의 10경 중 하나로 선정된 죽녹원 근처에 위치해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이다. 

# 내면의 평화 찾는 자연 속 힐링 여행 

경북 청송은 맑은 공기와 주왕산 국립공원, 주산지, 신성 계곡, 얼음골 계곡 등 촌캉스의 모든 요소를 갖춘 곳이다. 송소고택, 짚 공예, 전통음악(농악), 전통요리 등의 문화유산과 훼손되지 않은 천연 자원을 자랑하는 매력적인 농촌 지역이다.

청송에 위치한 별동산 달빛아래 민박집은 투숙객 평가 5점 만점에 5점을 받았다. 중심가로부터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동이 편리하다. 별동산 달빛아래 민박집 앞의 300여 년 된 왕버들나무와 아카시아나무도 볼거리다. 

# 호텔에서 즐기는 낭만 가득 여수 바다

투숙객 평가 5점 만점에 4.4점을 받은 온다도로 호스텔은 낭만적인 밤바다의 대명사인 전남 여수에 위치해 있다. 온다도로 호스텔은 여수 시내에서 조금 거리가 있지만 그만큼 조용하고 평화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다. 

또한 바로 바다 앞에 위치하고 있어 투숙객들은 호스텔의 루프탑에서도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 객실은 침대 룸과 온돌룸으로 구분되어 있어 아이들과 동행하는 가족여행에도 추천할 만한 곳이다. 각 객실에는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개별 테라스가 있고, 테라스에서 프라이빗한 저녁식사를 즐기는 것 역시 가능하다. 

# 청정 자연 속 완벽한 가족 여행 

투숙객 평가 10점 만점에 8.6점을 받은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은 청정 자연과 함께 휴식을 취하기 가장 좋은 장소인 강원도 평창에 위치해 있다. 평창은 양떼 목장, 월정사, 발왕산 케이블카 등이 있는 곳이다. 약 3만6000㎡의 대지 주변으로 펼쳐진 라마다 호텔 & 스위트 바이 윈덤 강원 평창의 아름다운 풍경은 자연과 완벽하게 어우러진 건축물의 좋은 예다.

대관령을 바라보는 산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투숙객들은 모든 객실에서 대관령의 아름다운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디럭스 패밀리 트윈 룸은 층고가 높고 넉넉한 공간을 자랑하는 객실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곳이다. 

사진=호텔스닷컴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