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왈우 강우규 선생의 의거일을 맞아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의 세 번째 스토리다. 제작에는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고, 내레이션은 영화배우 이정현이 참여했다.

영상은 일제강점기 의열투쟁을 통해 조국 독립의지를 전 세계에 알렸던 백발의 노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업적과 일대기를 담았으며, 민족혼을 일깨웠던 그의 애국정신을 재조명했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침체한 독립운동의 기폭제가 됐던 대한민국의 참 어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애국정신에 감명받아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많은 누리꾼이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그간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아직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독립운동가의 숨겨진 이야기와 숭고한 정신을 국민에게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첫 번째 스토리로 ‘시대와 국경을 넘어 빛나는 이름, 도산 안창호’ 영상, 7월에는 ‘민족문화를 지켜낸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상을 차례로 공개한 바 있다. 또한 지난 광복절에는 독립기념관 내 통일염원의 동산에 국민의 마음을 담은 9,000개의 벽돌쌓기 완공 제막식을 진행하는 등 캠페인을 지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