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가 서울시 및 서울관광재단과 손잡고 한옥체험업을 운영하는 호스트들의 성장을 지원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사진=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시 소재 대체숙박업(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브랜드인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한옥체험업 호스트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에어비앤비 플랫폼을 활용해 숙소 운영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강의한다.

한옥체험업 호스트들은 에어비앤비의 강의를 포함해 공간디자인 교육과 체험프로그램 기획 등의 교육을 모두 이수한 뒤 원하는 주제에 대한 심도 깊은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서울에서 한옥을 이용한 숙박업(한옥체험업)을 펼치고 있다면 누구든지 서울스테이에서 신규 숙소등록을 마친 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교육과 컨설팅을 모두 마친 한옥체험업 호스트들은 에어비앤비의 마케팅 대상으로 포함되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호스트들이 운영하는 숙소의 공간에 대한 설명과 호스트의 스토리가 담긴 특별페이지를 제작해 소셜미디어 등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숙소 예약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일부 우수 숙소에 대해서는 에어비앤비의 마케팅 이벤트에 포함되는 혜택도 얻을 수 있게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