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 원격회의 등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되면서 원격 화상회의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화상회의에 최적화된 ‘웹캠 모니터’를 14일 글로벌 주요 시장에 출시했다.

삼성웹캠 모니터(24형)는 필요한 때만 꺼내 쓸 수 있도록 화상 회의용 웹캠 카메라와 마이크가 디스플레이 상단에 팝업 형태로 내장돼 보안성을 강화하고 공간을 깔끔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스피커도 탑재돼 있어 별도로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풀HD 해상도와 178도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한 24형 제품으로, 보안성과 눈 건강,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을 고려해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안면 인식 보안 기능인 ‘윈도우 헬로’ 인증을 받은 200만 화소 적외선 카메라를 적용해 비밀번호 입력 없이 빠르고 편리한 로그인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 세이버 모드 ▲깜박임을 최소화한 ‘플리커프리’ ▲청색광 저감 기술을 탑재해 장시간 사용해도 눈의 피로가 적다.

이밖에 ▲HAS(높낲이 조절) ▲틸트(상하 각도조절) ▲스위블(좌우 회전) ▲피봇(가로세로 전환) ▲벽걸이 지원이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모니터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어 가정과 사무 공간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다는 평가다. 출고가 기준 38만원으로, 국내 시장에서는 오픈마켓을 통해서 판매한다.

사진=삼성전자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