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에 이어서…
추석 특집 편성은 다양한 파일럿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기존의 예능 틀에서 벗어나 ‘특집’이라는 타이틀을 단 새로운 기획들이 눈길을 끈다. 특히 올해는 ‘복면가왕’ 스핀오프, ‘펜트하우스’ 스페셜 등 기존의 인기 프로그램을 다른 각도에서 조명한 편성도 다수 배치돼 있다. 

KBS 2TV ‘전설의 배우들’(1부-20일 오후 7시 20분, 2부-22일 오후 10시 40분)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우리 주변의 전설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이유리, 한고은, 이재용, 윤현민 등이 출연, 실감나는 명품 연기로 몰입도를 높이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전설을 들려주는 최초의 시네마틱 스토리텔링’을 펼친다. 

KBS 1TV ‘한 번쯤 멈출 수밖에’(20일~22일 오전 9시 40분)
감성로드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국내 최고의 스타 이선희가 절친 길동무와 함께 떠나는 감성여행으로 노래와 함께 길목의 풍경을 담아낸다. 노래와 함께하는 길 위의 에세이! 감성로드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9월 20일(월) ~ 22일(수) 오전 9시 40분, 1TV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MBC ‘더 마스크드 탤런트’(21일~22일 오후 5시 15분)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예능 ‘복면가왕’이 스핀 오프 ‘더 마스크드 탤런트(이하 ‘더.마.탤’)’로 찾아간다. MBC와 프랑스 유명 제작사 ‘Herve Hubert’가 최초로 공동 개발에 나섰으며, 전 국민 누구나 복면 가수에 도전할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레전드 가수 김연우와 쌈디, 제시, 이석훈이 판정단으로 출격하고 ‘복면가왕’의 시그니처 MC 김성주가 진행을 맡아 한층 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MBC ‘호적 메이트’(21일~22일 오후 7시 30분)
‘호적 메이트’는 요즘 형제, 자매 간 서로를 일명 ‘호적 메이트’로 부르는 바, 태어나보니 호적 메이트가 된 다른 듯 닮은 본격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다. 예능 대부 이경규 외에도 프로입담꾼 배우 김정은, 딘딘, 츄라는 역대급 MC 라인업은 물론 농구계 레전드 허재, 배우 이지훈이 패널로 나섰다.

SBS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18일 오후 8시 55분)
‘펜트하우스’의 주요 배우들을 비롯해 펜트 키즈들이 총출동한 이번 스페셜 방송에서는 첫 대본 리딩부터 마지막 방송까지 540일 동안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첫 만남부터 캐릭터에 대한 연구, 내가 뽑는 명장면 및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등 제작기간 동안 배우들의 희로애락을 소개한다.

TV조선 ‘뽕숭아학당’X’결사곡’(22일 오후 10시)
'결혼작사 이혼작곡'(이하 '결사곡')의 배우들과 함께한 추석 특집 ‘뽕숭아학당’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배우 이종남, 전수경, 전노민, 이민영, 임혜영, 이가령 등 '결사곡' 주역들과 TOP6가 다시 한 번 열연을 펼친다. 추억의 드라마와 시트콤, 영화를 시청자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TOP6의 멋짐이 폭발한 '6인 6색' 시상식 레드카펫 현장도 만나볼 수 있어 보는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