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여행하기 쉽지 않은 요즘, 이국적인 음식으로나마 힐링 하려는 ‘푸드 트립’이 대세로 떠올랐다. 이에 외식업계는 이국적인 여행지의 맛과 풍미를 담은 신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 고급 중화요리에 더한 가성비...맘스터치 ‘유린기 순살치킨’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바삭한 순살치킨을 중국풍으로 재해석한 ‘유린기 순살치킨’을 출시했다. 

‘유린기 순살치킨’은 맘스터치만의 스파이시 시즈닝 비법으로 조리한 바삭한 순살치킨과 아삭하고 신선한 야채, 새콤하고 알싸한 특제 유린기 소스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풍부한 식감과 산뜻한 풍미를 살렸다. 순살치킨과 야채, 특제 유린기 소스는 각각 별도 포장 제공된다. 

특히 맘스터치는 내달 말일까지 유린기 순살치킨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오뚜기 ‘짜장면(비조리 라면)’을 선착순 무료 증정해, 집에서 유린기 순살치킨과 짜장라면으로 나만의 유니크한 ‘가성비 중식 코스’ 요리를 즐기는 소소한 재미까지 더했다. 본 행사는 일부 특수점은 제외되며, 제외 매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맘스반점 이벤트’도 매장, 배달 등 전 채널에서 진행한다. 내달 말일까지 유린기 순살치킨 구입 시 1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맘스터치 앱 주문 시에는 2000원 할인되는 더블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 싱가포르 현지식 레시피 재현, 크리스탈제이드 ‘싱가포르식 칠리크랩’ ‘씨리얼 새우’

크리스탈 제이드는 가을 시즌 한정 메뉴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 콘셉트는 청해진미다. 제철 식자재인 꽃게와 새우를 활용한 '싱가포르식 칠리 크랩' '서해안 꽃게 탕면' '꽃게장 볶음밥' '씨리얼 새우' 등 4가지의 한정 메뉴를 선보였다.

그 중에서도 싱가포르식 칠리크랩은 현지식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해 코로나로 해외여행이 그리워진 일상에 색다른 맛과 감동을 선사한다. 씨리얼과 귀리를 활용한 현지식 요리인 씨리얼 새우도 크리스탈 제이드만의 차별화된 레시피로 만들었다.

가을 시즌 메뉴는 오는 11월 10일까지 소공점과 광화문 상하이 팰리스점, 잠원점을 비롯한 총 13개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

# 달콤한 캐나다 메이플 시럽과 도넛의 만남, 크리스피크림도넛 ‘가을 도넛’ 3종

크리스피크림도넛은 캐나다 시럽 브랜드 메이플 조와 함께 한정판 신메뉴 ‘가을 도넛’ 3종을 출시했다. 가을 도넛 3종은 메이플조의 달콤한 메이플 시럽을 도넛에 더해 ‘단풍국’이라는 별명을 가진 캐나다의 맛을 구현했다.

신메뉴 3종은 도넛 겉면에 메이플 시럽을 입히고 구운 베이컨 칩을 토핑한 ‘베이컨 메이플 링’, 도넛 안에 메이플 시럽을 가득 넣고 아몬드를 올린 ‘아몬드 메이플 도넛’, 단풍나무잎 모양을 토핑한 ‘더블 메이플 도넛’ 등이다. 커피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메이플 시럽의 풍미가 더욱 잘 느껴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