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공약 표절’ 논란에 이어 "집이 없어서 주택 청약통장을 만들어보지 못했다"라고 언급해 후폭풍이 일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주택 청약통장은 주로 무주택자들이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해 가입하는 금융상품이라는 점에서 비춰볼 때 엉뚱한 답변을 내놓은 셈이다.

23일 국민의힘 2차 TV토론회에서 유승민 전 의원은 자신의 공약을 표절했다며 거론한 윤 전 총장의 '군 복무자 주택청약 5점 가점'과 관련해 "혹시 직접 주택 청약통장을 만들어봤느냐"고 물었다. 이에 윤 전 총장은 "저는 뭐 집이 없어서 만들어보진 못했다"고 답했다.

24일 강병원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공약 카피캣 윤석열 후보는 화성에서 살다가 왔습니까? 대한민국 주택정책에 대해서 뭐라도 알고 하시는 말씀입니까?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 먹으라는 옛 권력자 얘기처럼 황당한 얘기입니다”라고 직격했다.

사진=SBS 방송캡처

이어 “절대다수의 무주택 서민과 청년, 신혼부부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망언입니다. 사법고시 공부는 9수를 해도 국민의 어려움과 고충 공부는 1도 하지 않았다는 방증 아니겠습니까? 윤 후보는 주거안정도, 주택정책도 입에 올릴 자격이 없습니다”라고 맹질타했다.

건축 전문가인 김진애 열린민주당 전 의원 역시 소셜미디어에 “주택청약통장 없다는 무지한 발언이 화제군요”라며 “표절은 부부 일심동체다, 김건희씨 아파트에 살아서 모른다? 숫자까지 구체적 ‘공약 복붙’은 무양심 표절이지요”라고 일침을 놨다. 진보 성향의 배우 문성근은 “말실수가 아니죠. ‘무지무감무식’한 거죠”라고 쏘아부쳤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