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파리바게뜨 – '더 스퀘어 라떼아트'

파리바게뜨가 가을을 맞아 자체 디저트 브랜드인 '케이크 스토리' 신제품으로 '더 스퀘어 라떼아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더 스퀘어 라떼아트'는 부드러운 케이크 위에 라떼아트를 연상케 하는 판 초콜릿을 올렸다. 오독오독 씹히는 달콤한 초콜릿과 부드러운 케이크의 조화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초콜릿 속 촉촉한 초코케이크 시트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을 올리고, 진한 커피와 달콤한 벨기에산 초콜릿이 어우러진 커피 가나슈 크림 그리고 판 초콜릿으로 마무리해 달콤 쌉싸름한 풍미를 선사한다.

‣ 이디야커피 – '신비아파트 음료' 3종

이디야커피는 '신비아파트 음료' 3종을 출시하며 키즈 전용 상품군을 강화한다.

'신비아파트 음료'는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의 캐릭터가 그려진 음료다. 딸기, 애플망고, 블루베리 3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AR카드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비아파트 음료' 1개 구매 시 AR카드 1팩(5장)이 증정된다. 전용 어플에 카드를 비추면 움직이는 캐릭터가 3D로 소환되고 미니 게임도 즐길 수 있는 증강현실 카드다. 카드의 종류는 랜덤으로 증정되며, 한정 수량 소진 시 증정이 종료된다.

‣ 대상 집으로ON – '시래기무밥'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강원도산 시래기로 만든 나물밥 '시래기무밥'을 출시한다.

'시래기무밥'은 강원도 산 시래기를 사용해 신선한 나물 본연의 맛과 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구수하고 달큰한 국산 무를 넣어 감칠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밥에는 기본 간이 돼 있어 별도의 양념 없이도 건강한 밥상을 완성할 수 있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오늘(27일) 오후 9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미미언니의 신상EAT쇼'에서 '시래기무밥' 론칭 방송이 진행된다.

‣ 오리온 – '고래밥 초코범벅'

오리온은 37년간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고래밥의 신제품 '고래밥 초코범벅'을 출시한다.

'고래밥 초코범벅'은 고래밥 반죽에 초코 분말을 더해 고래, 상어, 문어 등 해양 생물 모양으로 구워냈다. 

이후 초콜릿을 한 번 더 입히고 코코아 파우더 시즈닝까지 뿌려 3중으로 초코범벅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고래밥 특유의 바삭한 식감과 함께 진한 초콜릿 풍미를 즐길 수 있다. 

‣ SPC그룹 쉐이크쉑 – '고추장 치킨 쉑' '고추장 프라이'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지난해 한정 판매해 인기를 끌었던 '고추장 치킨 쉑'과 '프라이'를 재출시한다.

'고추장 치킨쉑'은 닭가슴 통살을 수비드(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한 치킨 쉑에 매콤 달콤한 고추장글레이즈 소스와 아삭한 백김치슬로, 고추장마요 소스를 더해 한국적 풍미를 살리고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고추장 프라이'는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고추장마요 소스, 베이컨, 고춧가루, 쪽파를 올린 제품이다. 고추장 메뉴 2종은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재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온라인 시식회를 진행한다. 쉐이크쉑 인스타그램페이지와 이프랜드를 통해 응모한 고객 30명을 선정해 30일 저녁 7시, 미국 쉐이크쉑 1호점이 위치한 메디슨 스퀘어 파크를 재현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시식회를 진행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