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덕(코스메틱과 마니아를 뜻하는 ‘덕후’의 합친 말)이 쓰는 아이템’, ‘즉각적으로 효과가 나타나는 아이템’, ‘이제까지 없었던 아이템’…제품을 경험해 본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고 SNS상에서 화제의 뷰티 아이템으로 등극한 사례들이 엄청나게 많다.

물론 최근에는 이러한 ‘입소문’ 역시 마케팅의 일환으로 활용되는 경우가 부지기수여서 잘 가려 봐야 하긴 한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여전히 가장 임팩트가 큰 것은 ‘스타가 쓴다는 아이템’이다. 아니라는 것을 알면서도,그 스타처럼 될 것만 같다는 생각을 주며 보는 사람의 구매욕을 자극한다. 또 ‘몸이 재산’인 스타들이 아무거나 쓸 리가 없다는 생각 때문에 제품에 대한 신뢰감도 커진다.

괜히 엄청난 비용을 들여 화장품 모델로 유명 스타를 기용하는 것이 아니다. 스타의 이름값 덕분에 끊임없이 화제가 되고 있는 뷰티 아이템 4가지를 소개한다.

 

사진=에이지 투웨니스

 

★견미리 팩트

중견 여배우 견미리의 이름값도 있었지만, ‘건조하지 않고 새로운 쿠션팩트’로 입소문을 타며 수많은 마니아를 확보한 것이 바로 ‘견미리 팩트’다. 원래 이름은 ‘에이지 투웨니스(Age 20’s) 에센스 커버 팩트’이지만, 사실 브랜드명이나 제품명보다 ‘견미리 팩트’로 완전히 굳어져서 불리고 있다.

다양한 컬러가 있으며, 최근 무려 ‘시즌 10’까지 출시되며 소비자의 사랑 속에 업그레이드를 거듭하고 있다. 20대의 풋풋한 미모를 자랑하는 딸 이유비와 나란히 광채 나는 피부를 드러낸 견미리의 역할도 컸다.

 

사진=크레모랩

 

★한예슬 자신감 크림

‘한예슬 자신감 크림’으로 불리는 수분크림은 글로벌 온천수 브랜드 크레모랩의 티이엔 크레모 크림이다. SNS상의 리얼 체험후기를 통해 입소문을 탔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한예슬이 직접 배우이자 여성으로서 피부 관리에 대한 고민과 그에 따른 자신의 솔루션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소비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해 조회수 80만 회를 돌파했다. 이를 기점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뷰티 에디터, 패션 업계 등에서 영향력을 자랑하는 인플루언서들의 호평에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미네랄바이오

 

★홍진영 파운데이션

생기발랄한 미모로 ‘과즙미 여신’이라 불리는 홍진영은 ‘홍진영 파데’의 인기를 만들어냈다. ‘홍진영 파데’는 사실 파운데이션이 아니라 비비크림이다.

지난 3월 말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한 홍진영이 프로그램 콘셉트에 따라 맥주를 마신 뒤 온 몸이 빨개졌으나 메이크업을 한 얼굴만은 변함 없는 낯빛을 유지한 비결이라고 지목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후 홍진영은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쌈바홍’을 통해 방송에서 사용했던 ‘미바 비비크림’을 공개했고, 이후 이 제품은 ‘홍진영 파데’라는 애칭 속에 큰 인기를 얻었다. 

 

사진=닥터자르트

 

★한혜진 에너지세럼

화보를 통해 입소문을 탄 뷰티 아이템도 있다. MBC ‘나 혼자 산다’에서 털털하고 솔직한 모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톱 모델이자 방송인 한혜진이 ‘모델 포스’를 제대로 발휘한 무빙 화보가 공개된 이후, 그가 사용한다는 닥터자르트 펩타이딘 세럼도 덩달아 화제를 모았다.

한혜진이 방송에서의 편안하고 친근한 모습과는 달리 카리스마를 뽐내며 본연의 당당한 매력을 뽐낸 이 화보는 강렬한 컬러의 의상과 에너제틱한 워킹, ‘YOU NEED ENERGY’라는 타이틀 덕분에 ‘한혜진 에너지세럼’에 대한 호감도를 한껏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