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연예
‘집사부일체’ 이승기, 법륜스님 묵언수행 권유에 ‘나대家 본능’ 꿈틀

20일 오후 6시 25분에 방송되는 SBS ‘집사부일체’에서 멤버들의 묵언수행 시간이 공개된다.

이승기, 이상윤, 육성재, 양세형은 사부 법륜스님의 뜻에 따라 묵언수행을 하며 명상의 시간을 갖는다. 사부가 “묵언수행이란 자기 성찰의 시간이고, 곧 자신을 돌이켜보는 것이다”라고 말하자 이승기는 “저에게 가장 힘든 시간이 될 것 같다”며 나대가 본능에 괴로워했다.
 

(사진=SBS)


법륜스님이 명상하는 자세와 방법을 알려준 뒤 잠시 자리를 비우자 멤버들은 눈을 감은 채 묵언수행을 시작했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누군가가 “으으으음...”하며 이상한 소리를 내자 여기저기서 웃음이 터지기 시작했다.

멤버들은 웃음을 참기 위해 입술을 깨무는가 하면 머리를 쥐어뜯고, 스스로 자신의 뺨을 때리며 필사적으로 소리를 내지 않으려 애썼다. 하지만 한번 터진 웃음을 쉽게 멈추지 않았고, 결국 멤버들은 서로를 부르며 웃음을 터뜨렸다.

한편, 멤버들이 묵언수행에 실패한 사실을 모르는 법륜스님은 멤버들에게 묵언수행을 한 소감을 물었다.

이에 멤버들은 “너무 좋았다. 많은 걸 배웠다”, “깨달은 바가 많았다”며 장황한 소감을 발표하며, 아무렇지도 않게 시치미 떼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 멤버들의 힘겨운(?) ‘묵언수행’ 시간은 20일(일) 오후 6시 25분, ‘집사부일체’에서 공개된다.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INTERVIEW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