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대·공대 등 이공계 남자는 매력 없고 지루하다? 편견을 깨는 멋진 남자들이 있다. 개성 넘치는 매력과 잘난 외모, 그리고 재능으로 배우로서도 이름을 알렸다. 이공계를 나온 배우들은 연극영화과 일색인 연예계에서 눈길을 끈다. 대중을 사로잡은 공대오빠 배우 다섯 명을 소개한다.

 

강동원

사진=영화 '인랑' 스틸컷

30대 미남 배우를 논할 때 항상 언급된다. 강동원이다. 데뷔한 지 16년째인 지금까지도 얼굴로 화제를 모으는 그는 외모 뿐만 아니라 성적도 우수했다. 강동원은 학창시절 연합고사 200점 만점에서 192점으로 거창고를 입학한 수재다. 이후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기계공학과를 다니고 2003년 드라마 '위풍당당 그녀'로 데뷔하며 공대남 배우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강동원은 현재 영화 '인랑'의 25일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인랑'은 남북한이 통일준비 5개년 계획을 선포한 후 반통일 테러단체가 등장한 혼돈의 2029년, 경찰조직 특기대와 정보기관인 공안부를 중심으로 한 절대 권력기관 간의 숨막히는 대결 속 늑대로 불리는 인간병기 '인랑'의 활약을 그린다. 극 중 그는 짐승이 되기를 강요하는 조직의 임무와 인간의 길 사이에서 갈등하는 최정예 특기대원 임중경 역을 맡았다. 강동원의 묵직한 카리스마는 어떤 모습일지 주목된다.

 

이상윤

사진=SBS '집사부일체' 방송 영상 캡처

이상윤의 별명은 '남자 김태희'다. 서울대학교 출신이라는 학력 때문이다. 자연과학대학 물리학과를 나온 이상윤은 현재 출연하고 있는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서 "고3 내내 수업시간에 잔 적은 단 한 시간"이라며 서울대 합격 비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상윤은 야자가 끝난 후 귀가해 10시 드라마를 보고 잤다며 "대신 7시에 일어나서 학교에 간 다음부터는 점심시간에 밥 먹고 잠깐 자는 것 외에는 올 공부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 10일 종영한 tvN 드라마 '멈추고 싶은 순간: 어바웃타임'에서 이성경과의 연기 호흡으로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에서 이상윤은 수명 시계를 보는 능력을 지닌 여자 미카(이성경)와 악연인지 인연인지 모를 운명에 엮인 남자 도하를 맡아 운명적인 사랑에 빠진 멜로 눈빛을 뽐냈다.

 

김진엽

사진=세이온미디어, 중휘미디어

오는 23일 첫 방송하는 MBC 월화드라마 '사생결단 로맨스'에는 신선한 얼굴이 등장한다. IQ 170의 천재 의사 차재환으로 분하는 김진엽이다. 김진엽은 185cm의 큰 키에 고려대 신소재공학과를 장학생으로 졸업한 '공대오빠'다. 김진엽의 연예계 경력은 조금 특이하다. 그는 2011년 '나는 그 사람이 아프다'라는 음반을 통해 가수로 처음 데뷔했다. 이후 2015년 드라마 '내 마음 반짝반짝'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터닝했다. 지성과 외모에 노래 실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배우인 셈.

김진엽을 볼 수 있는 '사생결단 로맨스'는 호르몬에 미친 내분비내과 의사 주인아(이시영)가 호르몬에 다친 승부욕의 화신 신경외과 의사 한승주(지현우)를 연구대상으로 삼으면서 벌어지는 로맨틱 코미디물이다. 김진엽은 여기서 재미있는 일이라면 뭐든 좋은 무한 '재미주의자'이지만 알고 보면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졸이 가득한 반전 캐릭터로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 넣을 예정이다.

 

임시완

사진=싱글리스트DB

부드러운 목소리와 말간 얼굴, 조곤조곤한 말투를 가진 임시완은 이미지와는 달리 '부산 공대남' 출신이다. 정확히 말하자면 중도 자퇴다. 부산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에 합격했던 그는 어른들이 시키는대로 공부만 하는 삶에 회의감을 느끼고 연예인이 되기로 결심해 학업을 그만뒀다. 시작은 아이돌이었다. 그룹 '제국의아이들'로 데뷔해 활동했으나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임시완은 2010년부터는 연기에 발을 뻗었다. 주목받기 시작한 것은 2012년 드라마 '해를 품는 달'에서 허염의 아역으로 나왔을 때다. 그는 '허염앓이'를 만들며 단숨에 스타가 됐다. 그 후 영화 '변호인'등을 거치며 얼굴은 물론 연기력까지 검증받은 배우로 불리기 시작했다. 현재 임시완은 지난해 7월 입대한 후 필모그라피에서 한 템포 공백기를 갖고 있다. 오는 2019년 4월 제대한 후의 행보가 기대된다.

 

하석진

사진=KBS 2TV '당신의 하우스헬퍼'

하석진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기계공학과 출신으로 강동원과 동문이다. 현재 tvN 예능 프로그램 '뇌섹시대 문제적 남자'에서 두뇌 플레이로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이장원과 함께 뇌풀기 문제에서 실력을 발휘, 3주 연속으로 '문제적 남자'에 선정되기도 했다.

공대남은 거칠고 투박하며 가정적이지 못하다는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하석진은 지난 4일 첫 방송된 KBS 2TV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에서 타인의 살림과 인생을 프로페셔널하게 정리해주는 하우스헬퍼로 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드라마에서 그는 요리면 요리, 청소면 청소, 빨래면 빨래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살림꾼으로 등장하며 여주인공 우주소녀 보나와 남다른 케미를 빚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