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이 다가오면서 ‘추캉스(추석+바캉스)’족이 다양한 연휴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온 가족이 모여 명절을 함께 지내기보다 연휴 동안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계획을 세워 휴일을 즐기는 풍경이 더 이상 낯선 풍경이 아니다.

예전 추캉스족은 주로 국내외 여행을 즐겼다면 최근에는 집에서 가치 있게 시간을 보내거나 호텔에서 휴식을 즐기고, 여유로운 문화생활을 하는 등 자신만의 스타일로 휴일을 여유롭게 즐기는 경향이 강하다. 이에 유통업계는 긴 추석 연휴를 겨냥한 상품을 잇달아 내놓으며 추캉스족 모시기에 나섰다.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는 회전 추출로 탄생한 풍성한 크레마의 ‘버츄오’ 커피에 ‘에어로치노’의 부드러운 우유거품이 더해져 더욱 깊은 맛을 선사하는 ‘버츄오 크레마 라테’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 혜택을 한정 기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버츄오와 에어로치노 동시 구매 시 커피 1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버츄오 웰컴오퍼를 구매하는 신규 고객에게는 디스커버리 캡슐 디스펜서도 함께 증정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추석을 앞두고, 함께 또는 혼자 즐길 수 있는 추석 패키지 3종을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인다. 호텔 레스토랑 10만원 이용권이 포함된 미식 패키지와 싱글족을 위한 1인용 패키지를 준비했다. '테이스티 홀리데이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레스토랑 10만원 이용권이 제공되며, '홀리데이 프레젠트 포 미 패키지'는 그랜드 키친 1인 조식 뷔페, 칵테일 1잔, 핑거푸드, 다음날 오후 2시 레이트 체크아웃 혜택까지 제공한다. 또한 인터컨티넨탈 전 객실에는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이 비치돼 있어 객실에서도 언제든 프리미엄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남산이 한눈에 들어오는 21층 ‘르 스타일 레스토랑’에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런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가지 메인 메뉴 중 한가지를 선택하면 신선한 샐러드 바와 디저트, 커피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특히 ‘일본식 카레라이스와 닭튀김’ ‘매콤한 나가사키 해물 짬뽕’을 새롭게 선보이고, ‘주방장 특선 파스타’와 ‘특제 소스로 만든 토시살 구이’는 계속해서 만나볼 수 있다. 주말에는 여유로운 브런치 메뉴를 즐겨보면 좋다. 베이컨과 와플, 샐러드 등을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와플 브런치 플래터’까지 준비돼 있다. 평일 런치와 주말 및 공휴일의 브런치 모두 2만9000원(부가세 포함).

 

 

세게 최대 정통 뉴욕 스테이크 하우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코리아’는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사전 예약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가위 세트'와 '울프강 세트'를 15% 할인해주는 '한가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가위 세트'는 드라이 에이징 스테이크인 포터하우스를 포함해 에피타이저로 점보슈림프, 스폐셜 시저 샐러드, 사이드 메뉴로 아스파라거스와 랍스터 맥 앤 치즈 등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다. 또 연휴 기간에 세트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미니 송편을 증정하며 프리미엄 와인 3종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일상에 지쳐있다면 문화생활로 힐링해보면 어떨까. ‘팝의 거장’ 닐 세다카의 히트곡을 배경으로 리조트에서 펼쳐지는 러브스토리를 담은 뮤지컬 ‘오!캐롤’은 22일부터 26일 공연까지 총 7회 차에 한해 티켓가격을 50% 할인해준다. 7세 소녀 마틸다의 이야기를 블랙유머와 위트, 풍자로 담아낸 뮤지컬 ‘마틸다’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하는 공연의 전 좌석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연휴기간이면 인파로 북적이던 도심은 '유령도시'처럼 한산해진다. 올해 세계적인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그와 함께 ‘브링 백 모어' 캠페인을 진행 중인 여행가방 브랜드 아메리칸 투어리스터는 다음달 7일까지 홍대 거리에 증강현실(AR) 벽화를 선보이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대 호날두 벽화 AR’ 앱을 내려받아 벽화를 비추면 생동감 있게 움직이는 영상이 나타나는 신기한 체험과 더불어 여유로운 홍대인근 산책, 쇼핑과 외식으로 휴일을 즐겨보면 어떨까. 경품(호날두 사인포스터, 큐리오 기내용 캐리어, 스마트 트래커, 햄버거세트 기프티콘) 응모는 덤이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