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라이프 라이프 종합
나홀로 추석! 혼추족 위한 간편 명절 먹거리 풍성

1인가구 확산과 젊은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로 늘어나는 혼추족(혼자서 추석을 보내는 사람)을 겨냥해 간편하게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20대 10명 중 6명은 혼추를 계획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혼자서 추석을 보내고 싶은 이유로는 “아르바이트 때문에”(27.2%), “친척 및 가족들의 잔소리를 피하고 싶어서”(23.4%)” 등을 꼽아 20대들의 현 세태를 드러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식음료업계는 혼추족을 타깃으로 소포장 간편식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명절 음료로 식혜나 수정과뿐만 아니라 다양한 차(茶)를 즐기는 이도 많다. 식전에 즐기는 차는 입맛을 돋우고 식후 마시는 차 한잔은 입가심과 소화를 돕기 때문이다. 공차코리아의 ‘오리지널 티’는 자스민 그린티∙우롱티∙블랙티· 얼그레이티 4가지 티를 베이스로 한 공차의 베스트 메뉴다. 공차의 오리지널 티는 차의 종류별로 방법을 달리해 정성껏 우려내는 공차만의 우림법을 통해 더욱 진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다.

코카-콜라사는 녹차, 우롱차, 홍차와 식이섬유가 함유된 새로운 차 음료 ‘태양의 식후비법 더블유W차’를 선보였다. 직접 우려낸 녹차, 우롱차, 홍차의 세 가지 차를 조화롭게 섞어 일상에서 가볍게 즐기기 좋은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특히 이 제품은 식이섬유가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51%인 12.7g의 풍부한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식사 후 깔끔한 마무리에 도움을 준다.

명절 전통 음료인 식혜의 새로운 변신도 눈길을 끈다. 최근 팔도는 원조 식혜음료 '비락식혜'의 맛을 그대로 담은 '비락식혜 스틱'을 출시해 화제를 모았다. 액상형 스틱 제품으로 국내산 농축식혜 베이스에 생강 추출액을 더해 식혜 맛을 살렸다. 또한 개별 포장으로 휴대가 간편해 커피믹스와 같이 제품을 컵에 넣고 일정량의 물을 부으면 달콤 쌉싸름한 전통식혜가 된다. 여름철에는 과일과 함께 시원한 에이드로, 겨울에는 따뜻한 물을 넣은 식혜차로 즐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명절음식은 재료가 다양하고 조리과정이 복잡해 혼추족이 즐기기엔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다. 이에 업계에서는 1인가구를 겨냥해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소포장 간편식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혼추족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편의점 CU의 ‘CU 횡성한우 불고기 영양밥 도시락’은 최상급 횡성한우를 특제 간장소스에 재워 쫄깃한 식감과 함께 달콤한 맛을 내고 색감과 달콤한 맛을 위해 당근, 양파, 버섯 등 야채도 넣었다. 여기에 대추, 해바라기씨, 호박씨, 잣, 렌틸콩이 들어간 영양밥과 함께 메추리알, 장조림 등 5가지 반찬으로 구성했다.

CJ제일제당은 최근 간편식 트렌드에 맞춰 별도 재료 준비 없이 쉽고 빠르게 전 요리를 즐길 수 있는 즉석전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백설 쿠킷 감자전과 호박전은 부침요리에 필요한 원물가루와 손질된 원재료가 용기 하나에 모두 들어 있어 제품을 뜯고 물을 부은 뒤 섞어서 5분만 부치면 전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재료 손질이 필요 없고 용기 내부에 물 붓는 선이 표시돼 물과 반죽 비율을 맞춰야 하는 어려움이 없어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다.

구수한 맛과 건강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명절 전통 간식도 스낵 형태로 출시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빙그레는 전통떡 인절미를 아이스크림과 조합해 최근 ‘꽃보다 인절미’ 신제품을 선보였다. 꽃보다 인절미는 부드러운 인절미와 찹쌀떡 안에 인절미 아이스크림이 들어 있는 제품으로 겉에는 볶은 콩가루을 입혔다. 특히 유지방이 7% 함유되어 있어 진한 맛을 낸다.

빙그레 꽃보다 시리즈는 급성장하고 있는 디저트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기존 빙과 제품들에 비해 맛, 디자인 측면에서 디저트 전문점의 고급 디저트를 지향한 것이 특징이다. 코스모스제과는 바삭한 누룽지에 꿀을 찍어 먹는 옛날 간식을 표방해 만든 제품인 '쌀누룽지'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실제 쌀을 주 재료로 만들어 누룽지의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그대로 살렸을 뿐만 아니라 과자 제품 특성에 맞게 달콤한 벌꿀 향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과자 모양도 누룽지가 연상되는 눌린 듯한 얇은 사각형에 울퉁불퉁한 질감으로 보는 재미까지 살렸다.

사진= 각 브랜드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용원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한국 거주 외국인들이 꼽은 최고의 추석음식은? icon[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 10...'커피빈 캐러멜 코코넛 라떼‘ 外 icon청춘마켓·특가할인·경품증정...유통업계 ‘한가위 이벤트’ 8 icon일동후디스·일화, 온라인몰서 ‘한가위 선물기획전’ 진행 icon‘추캉스족’ 잡아라! 추석연휴 맞이 유통업계 유혹 프로모션 7 icon맛보고 선물하고...CJ푸드빌 외식브랜드, 추석맞이 이벤트 풍성 iconAI 채용, 1년 전과 비교해 긍정적→부정적 변화...이유는? icon방탄소년단X코카콜라, 스페셜 패키지 컨투어 보틀 7종 출시 icon주가 반토막 '톱텍', 기술유출 혐의로 검찰에 압수수색 icon강지영, 구하라 폭행논란 조롱?…”카라 멤버들과 여전히 잘 지내” icon하반기 '은행공채' 이공계 채용 늘었다…원서접수부터 시험까지 가이드 icon‘불타는청춘’ 김광규, 돌아가신 부친 생각에 눈물 “서울 구경 한번 못 시켜드렸다” icon특별하지만 실속 있게…추석 효도선물에 부는 ‘프리미엄’ 바람 icon추석에도 계속되는 구직…취준생 60% "연휴에도 취업준비" icon김정은·리설주, 문재인 대통령 부부 순안공항 영접…포옹으로 환영 icon‘백종원의 골목식당’ 대전 양식집X덮밥집, 백종원도 웃게 만든 변화의 바람 icon세븐시즌스 “지코 블락비 탈퇴? 재계약 등 다양한 논의 中” [공식] icon추석엔 건강을 선물하자, 세대별 '헬스케어 아이템' 추천 icon본격 앵클부츠 시즌...나에게 맞는 '인생슈즈' PICK 팁 4 icon건기식·스킨케어·생활용품...풀무원건강생활, 브랜드별 추석선물세트 출시 icon아웃백·KFC·샌드위밋...식음료·외식업체, 추석연휴 ‘먹’ 이벤트 풍성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