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이 더운 여름, 선글라스를 한번도 안끼는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끼는 사람은 없을 정도다. 메이크업 하는 것도 귀찮은 무더운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 뿐만 아니라 민낯을 감춰주는 고마운 아이템이다. 하지만 가끔마다 외출을 할 때 아예 민낯보다는 간편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본다면 선글라스를 끼고 나갈 때 더욱 자신감이 샘솟을 테다. 시크한 선글라스룩을 완성시켜줄 뷰티 연출팁을 소개한다.

선글라스도 못 막아 주는 자외선을 차단하자

선글라스, 확실히 얼굴의 주요 부분을 가려주기는 하다. 피부 화장을 하는 게 답답해지는 습한 여름에는 다크서클은 선글라스에 맡겨두고 피부 메이크업을 줄이는 것도 좋지만 자외선 차단만큼은 꼼꼼히 해야 하는 건 당연하다. 강렬한 햇살에 촉진되는 노화를 막을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여름철에는 우수한 차단 지수를 갖춘 자외선 차단제를 데일리로 사용하고, 손가락 두 마디 분량의 정량을 지켜 발라주도록 하자. 피부 베이스 메이크업 역시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이용해 피부를 보호한다. 쿠션 제품은 자주 덧바르기 좋아 지속적인 자외선 차단이 가능해 여름철 수정 메이크업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쿠션 계의 1인자인 아이오페 '에어쿠션 SPF50+/PA+++'은 강화된 수분 보유력으로 오랫동안 화사하고 촉촉한 윤기피부로 연출해주는 에어쿠션이다. 촉촉해진 내용물, 균일하게 끝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된 벌집구조 에어스폰지, 슬림해진 디자인까지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자랑한다. 피부 타입에 따라 내추럴 글로우, 인텐스 커버, 모이스처 래스팅, 매트 롱웨어 등으로 구분된다.

눈썹과 입술은 보다 신경쓰자

선글라스를 쓰면 자연스레 노출되는 입술과 눈썹! 깔끔한 인상을 구분짓는 눈썹은 신경 써서 다듬도록 한다. 여름에는 땀과 유분에 의해 눈썹 메이크업 역시 지워지기 쉽기 때문에 틴트 타입의 브로우 제품을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표현이 가능하고 오랜 지속력까지 잡을 수 있다. 

자연스러운 눈썹을 그리려면 눈썹의 결을 잘 관찰해 그에 맞게 그려준다. 대부분 눈썹은 앞머리는 세로로, 중간은 사선으로, 끝 부분 가로로 누워서 자란다. 한 올 한 올 심듯 결을 따라 그려주면 인위적인 짱구눈썹에서 벗어날 수 있으니 시도해보자. 입술은 선명한 컬러로 포인트를 살리도록 한다.

에스쁘아의 '아이브라우 킵 틴트'는 타투라도 한 듯 선명한 눈썹을 오랜 시간 유지해줘 인기만점인 제품이다. 편리한 팁 타입으로 섬세한 눈썹을 연출하고싶다면 당장 이 제품을 사용해보길 추천한다.

올 여름의 립 메이크업 트렌드는 바로 톡톡 튀는 컬러와 글로시한 질감. 과하지 않은 선글라스 메이크업에 튀는 컬러를 얹기가 부담스럽다면, 입술 안쪽부터 물든 듯한 그라데이션 연출로 발랄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러한 립메이크업을 도와주는 제품으론 아이오페의 '듀얼 립 블렌더'를 추천. 고광택 립스틱과 촉촉한 틴트 립밤의 결합으로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립을 손쉽게 표현할 수 있는 듀얼 립스틱이다. 선명한 발색과 촉촉한 립 케어 효과, 매끄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사진 : Vedi Vero, CARI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