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쌩쌩, 부츠를 착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을·겨울 슈즈의 대명사인 부츠는 발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것은 물론, 클래식하면서 세련된 멋을 살려준다. 어떤 스타일에도 자연스럽게 매치할 수 있어 누구나 데일리 아이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보온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스타일링 연출법을 소개한다.

 

남성들을 위한 부츠 스타일링

사진 제공=비욘드클로젯(의류), 무크&엠무크(부츠), 쌤쏘나이트(가방), 루미녹스(시계)

부츠가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도 있는 남성들의 경우 투박한 디자인의 워커부츠를 활용해보자. 워커부츠는 캐주얼하면서도 남성적인 느낌이 강해 부담이 적다. 워커 부츠를 착용할 때는 팬츠 밑단을 롤업 해서 입는 것이 좋으며, 롤업한 팬츠에 패턴이나 컬러가 돋보이는 양말을 매치하면 트렌디한 남친룩을 완성할 수 있다.

평소 포멀한 스타일을 즐겨 입는다면 워커부츠보다는 첼시부츠를 추천한다. 첼시부츠는 편안한 캐주얼룩부터 포멀룩까지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려 활용도가 높다. 또 세련되면서도 단정한 느낌이 강해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도 무리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여성들을 위한 부츠 스타일링

사진 제공=임블리(의류), 무크&엠무크(부츠), 파인드카푸어(가방), 아이그너(시계)

발목까지 올라오는 앵클부츠와 첼시부츠는 유행을 타지 않으며 어떤 옷에도 잘 어울린다. 평소 과하게 꾸미지 않는 스타일이라면 부츠를 포인트로 한 스타일링을 연출해 보자. 버클이나 장식 등의 디테일이 들어간 부츠나 스웨이드나 광택이 나는 페이턴트(에나멜) 소재의 부츠는 슈즈 하나만으로도 스타일리시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무릎까지 올라오는 길이의 롱부츠는 종아리 전체를 감싸 보온성을 제대로 잡는다. 롱부츠는 다리가 길어 보이고 슬림 해 보이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짧은 하의나 스키니진과 같은 타이트한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각선미를 강조할 수 있다. 평소 부츠를 착용해보지 않아 부담스럽다면 무크의 니트 부츠를 활용해보자. 무크의 니트 부츠는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개인의 발 모양에 따라 변화하는 플렉서블 니트 소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안정적으로 발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