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워너원 선배님들이 계셨기에 저희가 있을 수 있다. 멋진 선배님들처럼 멋진 활동 하겠다"

 

29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홀에서 아이즈원(IZ*ONE)의 첫 번째 미니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발매 기자간담회 및 데뷔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아이즈원은 지난 8월 종영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Mnet ‘프로듀스 48’ TOP12 멤버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권은비는 "아이즈원 이름은 팬분들이 직접 채택해줬다. 저희 12명의 각각의 별들이 하나로 모였다는 의미다. 너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강혜원은 데뷔 소감으로 "아직까지 실감이 잘 안 난다. 열심히 데뷔준비 했는데 드디어 데뷔한다니 떨린다"고 말했다. 이채연은 "여기서 그치치 않고 더 열심히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자고 약속했다. 아이즈원 멤버로서 책임감이 생기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진=왼쪽부터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는 ‘색칠을 입히다’라는 뜻을 지닌 영단어 ‘Colorize’와 동일한 발음을 활용한 앨범명이다. 장미(ROSE)를 콘셉트로, 데뷔를 향한 멤버들의 소중한 꿈과 열정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는 파워풀하고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프랑스어로 ‘장밋빛 인생’이라는 뜻의 제목처럼 아이즈원의 열정으로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모두의 인생을 장밋빛으로 물들이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김민주는 "처음 타이틀곡을 들은 후 노래가 너무 좋아서 멤버들끼리 노래 들으면서 잘 소화해내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자 다짐했다"고 전했다. 이채연은 "안무는 선생님과 함께 준비했다. 저희의 의견을 반영해줬다"며 김채원, 혼다 히코미와 함께 현장에서 포인트 안무 '장미꽃 뿌리기'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사진=왼쪽부터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아이즈원이 결성된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48'은 현재 일본에서 활동중인 AKB48 멤버들과 한국 연습생들이 함께 출연, 국민 프로듀서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12명이 선발됐다.

맏언니 권은비는 "경연 프로그램에서도 다수결로 결정을 많이 했었다. 저희는 한 명씩 의견을 들은 후 제일 많은 의견을 따르는 편이다. 공평하게 하고 있다"고 전했고, 막내 장원영 역시 "평가를 통해 가져온 끈끈한 인연같은게 많아서 저희가 친해지고 소통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것 같다"며 끈끈한 애정을 드러냈다.

일본 멤버 미야와키 사쿠라, 혼다 히토미, 야부키 나코는 아이즈원 활동을 위해 2년 반동안 AKB48 활동을 잠시 중단한 상태. 그들은 "일본 팬들이 서운해 하지만 한국 활동도 응원해주시고 있기 때문에 한국 활동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왼쪽부터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앞서 '프로듀스 시즌1과 2를 통해 아이오아이와 워너원이 데뷔했다. 아이즈원 멤버들은 "선배님들이 계셨기에 저희가 있을 수 있다. 멋진 선배님들처럼 멋진 활동 하겠다"며 "모든 콘셉트를 다 소화하는 소녀시대 선배님들 같은 멋진 그룹이 되고 싶다"고 바랐다.

이날 센터 장원영은 "자리가 주는 무게를 잘 아는 장원영이 되겠다"며 1위 공약으로는 "1위를 목표 하기보다는 아이즈원만의 매력을 보여드리고 싶다. 만약 1위를 한다면 멤버들이 코스프레 안무 영상을 찍어보면 어떨까 생각을 해봤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즈원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데뷔앨범을 공개한다. 이후 8시에는 아이즈원의 데뷔의 순간을 담은 쇼콘을 개최한다. 이번 쇼콘은 케이블채널 Mnet 생방송과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 글로벌 전역에 온라인 생중계될 예정이다.

(사진=라운드테이블 김수)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