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여객기에서 바퀴벌레가 출몰해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29일 김포공항발 김해공항행 에어부산 여객기에서 바퀴벌레 3마리가 잇따라 나오며 승객들이 항공사 측에 항의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날 김포공항에서 오후 2시 30분 출발하는 여객기에서 이같은 사태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여객기에 탑승 중이던 A씨는 “이륙 전 착석을 한 지 얼마 안 돼 앞자리 앉은 여성이 '바퀴벌레가 있다'며 비명을 질렀다”라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또 “곧 이륙이 준비되는 상황이라 승무원이 '알겠다'고 답한 뒤 이륙 후 해당 여성이 자리를 바꾸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바퀴벌레가 나올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두리번 거리던 A씨는 옆자리 남성의 가방 위에 바퀴벌레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승무원에게 사실을 알렸다. 이에 승무원이 손님이 착석한 상태로 가방에 살충제를 뿌리려고 했다고 전해졌다.

A씨는 “'가방을 통째로 들고 나가 해결하라'고 말을 했고, 잠시 후 승무원이 바퀴벌레를 잡은 뒤 가방을 승객 다리 위에 올려놓고 갔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10여 분 뒤 옆자리에서 바퀴벌레가 또 나왔고 승무원이 휴지를 이용해 이를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비행 내내 너무 불편하고 어이가 없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어부산 측은 해당 항공편에서 바퀴벌레 3마리가 나온 사실을 인정했다. 또 승객들이 내린 뒤 방역작업을 진행했으며, 해당 승객들에게 전화를 사과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