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뷰티업계에선 번뜩이는 아이디어 제품은 물론 1일 1팩 등 이슈 가득한 뷰티 신조어들이 유행하는 상반기를 보냈다. 소비자들의 뷰티 지식은 점차 전문가 수준으로 높아졌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제품에 만족하지 못하고 새롭고 전문적인 제품들, 혹은 셀프 뷰티에 큰 관심을 갖기 시작하며 뷰티업계의 판도도 재빨리 변화했다.
 
또한 스타들의 뷰티 업계 진출도 눈에 띄었다. 그들만의 피부 시크릿 비법이 담긴 화장품은 불티나게 팔려나갔고, 단지 바르는 것 뿐만이 아니라 피부의 근본적인 문제를 타파해주는 이너뷰티도 트렌드화됐다.

 
▶ 성분, 혁신적인 디자인 패키지 인기

유행과 트렌드가 시시각각 변화하고 매일같이 소비자들의 흥미를 이끄는 수많은 제품들이 쏟아졌다. 특히 올 상반기 뷰티 시장은 우수한 품질에 색다른 원료와 독특한 아이디어, 실용적이면서도 재밌는 디자인 등을 접목한 화장품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관심을 끌었다.
 

일명 주사기 팩이라 불리는 더우주의 '우주 페이스 마스크'는 신개념 투터치 주사기 마스크팩으로 활성 성분의 신선함을 보존하기 위해 더우주만의 특허 받은 신기술을 이용해 앰플을 주사기에 따로 보관하며 차별화된 패키징을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사용 전 주사기형 앰플에 담긴 영양 성분을 마스크팩에 주입한 후 믹스해 사용하면 유효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작용해 광채 유지는 물론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특화된 성분 연구를 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결합된 새로운 성분 찾기 역시 적극적으로 이뤄졌고, 국내는 물론 중국, 러시아 등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다.
 

스킨푸드의 '유자 수분C 크림'은 레몬보다 비타민C가 약 3개 풍부한 유자 추출물을 함유한 수분 크림이다. 국내 명인이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전남 고흥의 유자를 사용했으며, 유자의 유효 성분 손실을 최소화 하는 초임계 추출법으로 추출한 유자 오일을 담아 아이덴티티를 관통하는 제품을 선보였다.

▶ 스타 브랜드 대거 출시

한류 열풍으로 K-뷰티 열풍이 가속화된 가운데, 단지 브랜드 모델만이 아닌 직접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화장품 사업에 뛰어든 워너비 스타 역시 많아졌다. 스타 브랜드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지도를 크게 얻어 런칭부터 큰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이들은 오랜 연예 활동으로 쌓아온 본인만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제품 개발에 녹여 소비자들의 큰 신뢰를 얻었다.
 

오랜 시간 변치 않은 미모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불리는 이영애는 자신이 런칭한 리아네이처의 '오일 플러스페이스'를 피부 비결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전 성분 방부제가 없는 100% 식물 성분으로 구성됐다. 저온으로 용해돼 영양 성분이 그대로 살아 있어 피부를 더욱 아름답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꿀피부 연예인의 대명사 고현정은 코이(KoY) '어튠 오아시스 크림'에 자신의 피부 관리 노하우를 담았다. 이 크림은 정제수 대신 식물수액 100%를 사용했으며, 천연 유래 성분 95.9%를 함유해 피부 진정 및 보습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용기 내부에 크림용 스패출러를 보관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이너뷰티 대중화

바르기만 화장품을 넘어, 최근에는 피부 속부터 개선을 도와주는 이너뷰티 제품이 2030 여성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009년 50억원 대에 불과했던 이너뷰티 시장이 올해는 4000억 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전망되며,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군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아 매년 20% 이상 성장하고 있는 등 이너뷰티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판도라뷰티 by 뉴트리의 '에버 콜라겐 유브이 케어'는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 관리는 물론 보습과 탄력을 동시에 케어해 주는 국내 최초 2중성 기능성 케어 콜라겐 이너뷰티 제품으로 인기를 끌었다. 식약처에서 인정 받은 개별인정형 소재를 사용한 건강 기능 식품으로, 자극에 의해 약해진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풀무원건강생활도의 '그린체 리뉴 에이큐'는 미세먼지, 황사, 스트레스 등 피부에 자극적인 유해환경에서 피부 속까지 관리해주는 이너뷰티 제품이다. 주원료인 천연 베타카로틴과 천연 셀렌은 상피세포의 성장과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그린체 리뉴 에이큐는 매일 저녁 스킨 케어를 마무리하고 취침 전 1회 2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