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S이코노미 식음료
'맛있는 케미' 잡는 식음료 '음식 궁합' 마케팅 7

식음료업계가 최근 미식에 눈 뜬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푸드 투게더'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수년 간 '먹방', '쿡방'의 폭발적인 인기로 미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어지는 '음식 궁합'을 추구하는 일반 소비자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맛있는 케미'를 강조한 캠페인부터 푸드 페어링 메뉴를 제안하거나 서로 다른 음식을 하나로 결합한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음식의 궁합을 강조한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는 중이다.

 

■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Sprite & Meal' 캠페인

사진=코카-콜라사

코카-콜라사의 사이다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가을을 맞아 '밥 같이 먹고 싶은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발탁해 음식과의 궁합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스프라이트의 청량감과 상쾌한 향이 음식과 궁합이 좋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맛있는 케미, 스프라이트!'를 메인 콘셉트로 한 'Sprite & Meal'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는 것.

캠페인의 일환으로 방영 중인 TV 광고는 푸드트럭을 배경으로 정해인이 상쾌한 스프라이트와 함께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는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다. 스프라이트와 음식의 '맛있는 케미'를 주제로 한 TV 광고를 통해 첫 입부터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는 음식을 더 맛있고 상쾌하게 즐기자는 캠페인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푸드 페어링' 제안 나선 식음료업계

사진=(왼쪽부터)할리스커피, 청춘감성쌀핫도그,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 멕시카타치킨, 크라운제과

궁합이 잘 맞고 서로 어울리는 음식을 추천하는 푸드 페어링도 진화하고 있다. 식음료업계는 푸드 페어링을 위한 메뉴를 정식 출시하는 등 발빠르게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을 공략하고 있다.

할리스커피에서는 지난 달 커피, 차와 어울리는 베이커리 9종을 출시했다. '어텀 페어링(Autumn Pairing)'이라는 주제로 미니라운드케익, 파운드케익, 데니쉬식빵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시즌 처음으로 선보이는 파운드케익과 데니쉬식빵은 커피나 티 음료와 잘 어울린다.

전통 수제 찹쌀 핫도그 브랜드인 청춘감성쌀핫도그는 지난 9월 핫도그와 같이 먹기 좋은 '핫도그와 찰떡궁합 깔라만시 에이드'를 출시했다. 깔라만시의 상큼한 맛과 톡 쏘는 탄산이 쫄깃하고 짭짤한 핫도그와 좋은 궁합을 이룬다.

주류와 조화를 이루는 이색 페어링 제품도 인기다. 생각을보여주는엔터테인먼트에서 올해 상반기 출시한 '꽐라만시'는 소주에 타 먹을 수 있는 휴대용 깔라만시 원액이다. 깔라만시의 상큼한 맛과 소주에 타 먹는 즐거움이 결합되며 최근에는 GS25편의점에 입점 되는 등 편의점과 마트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맛의 조화 강조한 '2 in 1'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주목

사진=(왼쪽부터)BGF 리테일,

단순히 잘 어울리는 메뉴를 제안하는 선에서 그치지 않고, 아예 맛의 궁합이 잘 맞는 두 가지 제품을 결합한 컬래버레이션 신메뉴도 눈길을 끈다.

편의점 CU는 최근 돼지고기 전문 식당 브랜드 새마을식당의 인기 메뉴 '열탄불고기'와 찐빵을 합친 'CU열탄불고기찐빵'을 출시했다. 찐빵 속으로 냉동숙성한 돼지고기를 특제소스에 구워내는 열탄불고기에 숯불향을 더했다.

멕시카나치킨이 농심과 손잡고 출시한 '멕시카나 오징어짬뽕치킨'은 농심 오징어짬뽕라면의 맛을 치킨으로 구현했으며, 치킨 속에 오징어볼이 들어있어 쫄깃한 식감을 살린 맛이 특징이다.

크라운제과는 지난 9월 '스키피 땅콩버터 샌드위치 쿠키'를 출시했다. '스키피 땅콩버터 샌드위치 쿠키'는 크라운제과 산도와 글로벌 땅콩버터 브랜드 스키피의 협업으로 선보였으며 샌드 과자의 고소함과 땅콩 버터의 달콤하고 짭짤한 맛이 어우러져 '단짠'의 궁합을 맛볼 수 있다.

 

진선 기자  sun27d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관련기사 icon한고은, ‘동상이몽2’ 특급 며느리vs’설렘주의보’ 냉미녀 커리어 우먼 icon필립스, 11번가 ‘십일절 페스티벌’ 무선청소기 반값 판매 icon"글로벌 루키행보"...아이즈원 '컬러라이즈', 아이튠즈 8개국 차트서 1위 icon이청용 ‘도움 해트트릭’...독일서 비상하는 靑龍 icon블랙핑크, '마지막처럼' 안무영상 '뚜두뚜두' 이어 1억뷰 돌파 icon‘불타는 청춘’ 강경헌X이연수, 춘천여행 특별 가이드 등극…비주얼+절친 케미 icon‘박물관이 진짜 살아있다’-‘신동범’...할로윈 시즌 극장가 사로잡는 마법 영화 4 icon지하철 1호선, 출근길 운행 지연…가디·신도림·용산 주요역 ‘혼란’ icon구직자 74% “채용과정서 불공정 경험”...2위 출신학교 1위는? icon폴킴, 자작곡 '너를 만나' 5개 음원차트서 1위 "지지해준 팬들 감사" icon'만능열쇠' 샤이니 키, 11월 솔로데뷔...6일 디싱 'Forever Yours' 공개 icon온비드 공매사이트, 국유재산·압류재산 입찰 방법은? icon디즈니 실사 ‘호두까기 인형’ 11월 개봉...‘미녀와 야수’ ‘정글북’ 이을까? icon연애도 유튜브로 배운다…미혼남녀, 유튜브에서 얻고싶은 정보 1위 '이성 심리' icon김서형, 독보적인 아우라 퀸…’SKY 캐슬’ 입시 코디네이터 변신 icon'손 the guest' 김동욱, 박일도와 전면전에 중대한 결심 '절박' icon'여객기 추락' 인도네시아 수색당국, 시신 24구 수습..."전원 사망 추정" icon틸다부터 ‘국가부도의날’ 뱅상 카셀까지...해외 명배우 韓 러시 icon모리샤브, ‘맛도깨비 야시장’ 신메뉴 출시...홍콩여행상품권·할로윈 이벤트 icon겨울이라 더 맛있는! 삿포로맥주 30주년 에디션 ‘겨울이야기’ 출시 icon커피빈·할리스·투썸, ‘일회용컵·플래너·데일리키트’로 홀리데이시즌 공략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