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재파탈'은 20대 못지않은 패션감각과 중후하고 섹시한 매력을 발산하는 40-50대 중년 남성을 일컫는 말이다. 젊음을 되찾으려 수없이 노력을 해온 그들, ‘아재파탈’이 선택한 '조건'은 뭘까.

 

1. 탄탄하고 건강한 젊은 피부

피부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지만 잦은 음주와 흡연, 누적된 피로로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이로 안해 급격히 주름이 생기게 된다. 물을 자주 섭취하고, 채식 위주의 식습관을 갖추는 것도 좋지만 이와 더불어 남성 전용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 주름 개선 기능뿐 아니라 스트레스와 노화 현상으로 지친 남성의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불어넣어 동안 피부로 안내한다.

키엘에서 출시한 '에이지 디펜더 3종 세트’(세럼, 크림, 아이크림)는 깊고 굵은 주름으로 나타나는 남성 피부 특유의 노화 징후를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피부 속에 힘을 채워주고 깊은 표정 주름과 잔주름을 개선, 젊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준다.

 

2.  왁스로 멋스러운 헤어스타일 연출

헤어스타일은 나이가 많든 적든 외모에 미치는 비중이 가장 크다. 특히 아재파탈에게 있어 헤어스타일링과 모발 관리는 필수다. 젤이나 무스 대신 왁스를 구매해 발라보자. 왁스는 젤이나 무스보다 광택은 적고, 세팅력이 우수하며 지속력이 오래가 젊은층이 선호하는 헤어케어 아이템이다.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위해 왁스 사용이 필요하다.

하지만 왁스를 발라도 머리가 뻗친다면 옆머리 뒷머리를 살포시 눌러주는 제품이 필요하다. 미샤의 ‘옆머리 다운 스프레이’ 등을 사용하면 손쉽다. 적당량을 분사한 후 건조되는 동안 손바닥으로 눌러주기만 하면 된다.

 

3. 아웃도어 룩과 작별!

아재 탈출의 마지막 조건은 화려하고 튀는 아웃도어 웨어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베이직한 컬러의 패션 아이템 선택이다. 기본 티셔츠와 피케셔츠는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라 40-50대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베스트 아이템이다. 팬츠는 바지 밑단을 살짝 접어 올린 롤업 스타일로 발목을 드러내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신발은 구두 대신 로퍼나 스니커즈로 감각적인 매력을 어필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