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에서 제품명에 특정 지역을 사용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제품에 특정 지역을 내세울 경우 친근감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고 제품 정보 및 브랜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제품에 대한 확실한 정체성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어 지역명이 들어간 브랜드 네이밍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
수제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13주년 땡스투 에디션 메뉴로 ‘목동피자’를 출시했다. 목동피자 메뉴명은 피자알볼로가 탄생한 곳인 목동의 이름을 딴 것으로, 처음 목동에서 시작했을 때의 철학인 ‘기본적이지만 건강한 피자’를 만든다는 취지로 기획된 메뉴다. 이에 화려한 토핑보다는 친환경 흑미도우에 신선한 야채, 햄, 페페로니 등 피자의 기본에 충실한 재료를 푸짐하게 토핑했으며 국내 최초의 치즈인 임실치즈를 사용해 건강한 한국식 피자를 표방하고 있다.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세븐브로이는 지역명을 내세운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자사 맥주 브랜드 중 하나인 ‘한강맥주’는 한강다리를 통해 강남·북이 소통하듯 맛과 향이 그윽한 맥주를 즐기면서 갈증과 갈등을 해소하고 행복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기획된 제품이다. 세븐브로이는 한강맥주 외에 강서맥주, 달서맥주, 전라맥주, 서초맥주 등 지역명을 내세운 맥주를 선보여 주목받았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역 유명 먹거리와 연계한 컵라면을 판매 중이다. 2014년 출시한 '강릉교동반점 짬뽕' 출시 이후 얻은 큰 인기를 바탕으로 '순창고추장찌개라면' '부산어묵탕라면' '강릉초당순두부라면’ ‘장흥버섯전골라면’ 등 총 5가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각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기존 라면에 없는 색다른 맛을 냄으로써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역명이 담긴 제품은 일반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맛과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해 매출을 높이는 데에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며 “단순 지역명을 넘어 그 지역의 특별한 의미를 담은 제품의 출시는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진=각 브랜드 제공
관련기사
- ‘범블비’ 새로운 변신 예고, 1차 보도스틸 최초 공개
- ‘황후의 품격’ 이엘리야·신성록, 현대판 석고대죄? 한밤중 포박 애원
- 동방신기, 日오리콘 역사 새로 쓰다...넘사벽 톱클래스
- 오늘(27일), 초미세먼지 전국 대부분 지역 ‘나쁨’…중국발 황사 영향
- 보헤미안 랩소디·스윙키즈·국가부도의 날...연말 극장가 ‘레트로’ 열풍
- 기성용, 2G 연속 풀타임 소화…패스 정확도·중원 안정감↑
- 도경수X박혜수 ‘스윙키즈’, 12세 관람가 확정! 가족과 함께하는 필람무비
- ‘보헤미안 랩소디’ 전세계 스크린X 박스오피스 역대 최고...블랙팬서·부산행 추월
- ‘여우각시별’ 이제훈 “장애에 대한 시선 조명할 수 있었다” 아쉬움 가득 종영소감
- 마동석 ‘성난황소’, 개봉 5일만에 100만...황소 등장 감사인증샷 공개
-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취준생 김유정X무균남 윤균상, 살벌한 첫 만남! 무균무때 로맨스 기대↑
- ‘라이온 킹’ 예고편 2억2400만뷰 돌파, ‘겨울왕국’ 넘는 디즈니 최고 기록
- ‘♥이완’ 이보미, 2016년 JLPGA 투어 상금왕 출신 ‘눈길’
- 방탄소년단, 현대차 SUV ‘팰리세이드’ 글로벌 홍보대사 발탁
- 행정고시 합격 노정렬, 개그맨 도전 계기는? “자유분방한 성격...연예인 돼보자 결심”
- ‘아침마당’ 강부자, 10년 호흡 전미선 애틋 “친딸보다 더 내 딸 같다”
- ‘사의 찬미’ 이종석X신혜선,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실화 러브스토리
-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강동아트센터서 12월 개막...따뜻한 진실어린 사랑이야기
- ‘후드’ 태런 에저튼, 킹스맨 요원부터 엘튼 존 변신까지 “못 하는 게 없네”
- ‘트와일라잇’ 재개봉, 기록으로 알아본 신드롬 #1-4 #10 #235 #33-950
- "특별한 연말이 필요해!" 세종문화회관 추천 송년공연 3選
- 송민호 '아낙네', 6개 음원차트 석권...美 빌보드 "한국 전통에서 미적 영감" 호평
- 보아, 12월 단독 콘서트로 2018년 마무리한다...4일 오후 8시 티켓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