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가 출시됐다.

27일 현대자동차의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최상위 세단 ‘G90’이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G90 출시 행사를 열었다.

사진=현대차 제공

부분변경 모델이지만 신차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변신했다는 게 현대자동차 측의 설명이다.

우선 외장 디자인의 변화가 눈길을 끈다. 기존 오각형 모양의 크레스트 그릴은 격자 형태로 변경됐다. 헤드라이트 역시 4개의 램프로 이뤄진 쿼드램프를 달았다.

제네시스 고유 패턴인 ‘지-매트릭스’가 적용된 19인치 휠과 멀티스포크 형상의 18인치 휠이 장착됐다.

후면부를 가로지르는 리어콤비램프를 착용, 심플한 라인을 강조했다. 날개 앰블럼은 영문 글자 앰블럼으로 대체해 전면부에만 남겨뒀다.

실내도 역시 큰 변화를 맞이했다.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의 연결감을 강화하고 송풍구와 공조·오디오 스위치의 형상을 바꿔 심플한 디자인을 구현했다. 센터페시아 스위치 개수를 줄인 점도 인상적이다.

사진=현대차 제공

원목의 색상과 질감을 살린 오픈 포어 리얼우드 적용, 신규 컬러를 포함한 9가지 외장, 브라운 투톤(two tone)과 브라운·블루 투톤 등 신규 투톤 조합을 추가한 7가지 내장 색상으로 운영된다. 특히 외장 색상 9종과 내장 색상 7종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약 2만개 이상의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또 한층 강하된 IT 편의사양을 제공하기 위해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와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네시스 최초로 탑재했다.

한편 제네시스 G90은 지난 12일부터 11일 동안 진행한 사전계약을 통해 6713대가 계약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