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CU – 역전우동0410 가락우동

CU(씨유)가 더본코리아 역전우동0410과 함께 동절기 면요리 가락우동을 출시한다. 가락우동은 역전우동0410의 베스트셀러 ‘옛날우동’을 모티프로 했다. 가츠오부시를 베이스로 푹 우려낸 진한 국물에 양조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고춧가루를 더해 칼칼하면서 친숙한 맛의 포장마차식 우동 국물을 낸 것이 특징이다. 기존 밀가루 입자보다 더 곱게 빻은 밀가루를 사용해 오동통하고 쫄깃한 면발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 롯데제과 – 왓따짱셔요 풍선껌

롯데제과가 ‘왓따짱셔요’ 풍선껌을 선보였다. ‘왓따짱셔요’ 풍선껌은 특유의 새큼달콤한 맛으로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젤리 ‘짱셔요’와 풍선껌인 ‘왓따껌’의 브랜드 컬래버레이션이다. ‘왓따짱셔요’는 작은 구슬 형태의 코팅껌으로 껌 내부에 구연산 과립이 들어있다. 달콤한 청포도 맛이 더해져 전체적으로 달콤상큼한 맛이 느껴진다.

‣ CJ푸드빌 주스솔루션 – 건강 라떼 3종

CJ푸드빌 주스솔루션이 색다른 건강 라떼 3종을 선보인다. 주스솔루션은 맛과 영양소는 주스처럼 살리면서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건강 라떼’를 출시했다. 비트, 고구마, 생강을 주재료로 했으며 원물의 맛과 향, 식감은 최대한 살리고 우유를 넣어 고소함과 든든함을 더했다. ‘하트 비트 라떼’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비트 착즙에 식물성인 귀리 우유를 넣은 음료다. 리얼 고구마 라떼’는 호박고구마를 저지방 우유와 갈아 원물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허니진저 라떼’는 수제 꿀생강청에 사과 착즙과 저지방 우유를 넣어 만들었다.

‣ 닥터키친 – 브라운치킨스테이크, 구운유린기, 반세오

닥터키친은 일식풍의 브라운치킨스테이크, 중식풍의 구운유린기, 베트남의 대표적인 메뉴 반세오를 신메뉴로 출시했다. 브라운치킨스테이크는 쫄깃한 식감의 닭고기를 노릇하게 구워내고, 단호박, 양파, 그린빈 등 다양한 채소를 골고루 곁들인 메뉴다. 여기에 토마토소스와 데미글라스소스를 더해 완벽한 한 끼를 완성했다. 구운유린기는 기존의 유린기와 달리 튀긴 닭고기와 유사한 식감으로 닭고기를 은은하게 구워내고 대체 감미료를 활용했다. 반세오는 얇게 구워낸 노란 빛의 반죽 위에 아삭한 식감의 숙주와 다양한 채소, 해산물 등을 듬뿍 넣어 접어 먹는 요리에 한식의 지단에서 영감을 얻어 새로운 반죽을 개발했다.

‣ 생활맥주 – 치킨인더헬

생활맥주가 매운맛이 중독적인 신메뉴 ‘치킨인더헬’을 출시했다. 치킨인더헬은 ‘샥슈카'라고 불리는 중동식 달걀 요리인 에그인헬을 모티프로 매콤한 토마토소스에 닭고기 안심을 곁들여 먹는 스튜 스타일로 재해석한 요리다. 국물에 토마토소스 베이스라 시원하고 깔끔한 매운맛이 좋아 수제맥주와 페어링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지옥불을 연상케하는 소스는 20~30대 여성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았다.

‣ 치어스 – 한방울 이슬깔라 쏘토닉

치어스가 하이트진로음료와 컬래버레이션으로 ‘한방울 이슬깔라 쏘토닉’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참이슬의 한방울 잔으로 유명한 대형 소주잔을 이용해 프로모션 해당 제품인 참이슬 소주와 토닉워터 깔라만시를 섞어 제조한 ‘한방울 이슬깔라 쏘토닉’을 출시해 여성 애주가들과 혼술족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