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들썩한 분위기, 거리를 가득 채운 사람들, 하나 둘 들려오는 캐럴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이 다가온 것이 확연히 느껴진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소중한 지인들과 함께 보내기 위해 모임을 계획하거나 선물을 준비하느라 바쁜 요즘, 홈파티뿐만 아니라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과 파티 용품 할인까지 소개한다.
 

사진=매직테이블 제공

시즌 맞이 ‘크리스마스 특별 메뉴’ ‘연말 연시 특별 메뉴’ 등 고가의 메뉴만 주문 가능한 레스토랑이나 주점을 뒤로하고 홈파티가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는 실속있게 집에서 모임을 즐기며 가성비마저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가정간편식 시장이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는 집에서 자유롭게 자신에게 필요한 메뉴를 선택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또한 새벽 배송이 확산됨에 따라 필요한 날 집 앞에서 받아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이에 외식과 비교하더라도 홈파티 연말 모임이 아쉬울 것이 없는 상황이다.

이커머스 업체인 쿠팡은 연말 시즌을 맞이해 크리스마스 테마 카테고리를 개설했다. 각종 파티 용품과 크리스마스 장식을 비롯해 테이블웨어, 파티 간식 등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진행한다. 최근에는 유료 멤버십 로켓와우 가입자에게 새벽배송 ‘로켓프레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멤버십 전용으로 신선식품을 자정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냉동, 냉장 포장해 배송한다.

매직테이블은 국내 최초 반조리 밀키트 서비스 브랜드다. 9년간 전 호텔셰프, 영양사, 요리연구가로 구성된 레시피팀이 개발한 1000여 개 레시피를 기반으로 매주 10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모든 메뉴는 당일 수급한 신선한 식자재로 화학 조미료나 색소, 방부제 없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다. 요리 실력이 없더라도 밀키트에 표시된 번호에 따라 10분 안에 간편하게 식사 준비를 끝낼 수 있다. 연말 시즌에는 식단 주문 외에도 살사 부르스게따, 오징어 발사믹 샐러드, 단호박 크림 새우 파스타, 레드 와인 소스 안심 스테이크 등을 묶은 크리스마스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연일 이어지는 연말 모임으로 건강이 신경쓰인다면 케어간편식 대표 브랜드 닥터키친을 추천한다. 국내 최초로 영양학적 균형을 챙긴 과학적인 식단을 반조리 형태로 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5성급 호텔 출신 셰프와 대학병원과의 협업을 통해 520여 개 이상의 검증된 관리 식단을 제공하며 당뇨 환자를 위한 식이요법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건강을 생각해야할 어른을 모시고 여는 홈파티이거나 임산부가 있는 모임에서도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최근에는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19'에서 가정간편식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케어간편식의 대표 브랜드로 소개되기도 했다.

 

사진=보리보리 제공

유아동 전문몰 보리보리가 성탄절을 한 달여 앞두고 ‘미리 크리스마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선물용 교육완구를 비롯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난감과 인형 그리고 그뿐만 아니라 각종 파티 소품과 장식용품을 최대 80% 세일한다.

대표상품으로는 폴리스 6단 합체 로봇이 1만원대, 슈퍼마리오 미로 대탐험 3D 입체 보드게임이 2만원대로 판매된다. 역할놀이용 마이쉐프 프리미엄 주방세트와 촉촉이 모래놀이 제품은 각각 3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고 크리스마스 트리는 1~2.5m 제품을 사이즈와 장식 구성에 따라 2만원대부터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아이 성별과 연령에 맞춰 쇼핑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를 마련했다. 레고와 옥스포드는 마인크래프트, 스타워즈, 넥소나이트 등 인기 모델을 할인한다. 남아용 인기 제품으로는 요괴메카드 캐릭터 완구를 7천원대부터 판매하고 헬로카봇 백악기시대 로봇은 3~6만원대로 살 수 있다. 마이리틀포니 드레스 피규어와 체리 패션 스타일링 인형, 소피루비의 루비워치 등 여아들이 선호하는 제품도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국내외 대표 완구 브랜드의 제품도 할인을 진행한다. 토이트론의 리틀퓨처북 시리즈로는 뽀로로펜을 포함한 한글카드 세트와 영어버전 세트가 각각 5만원대, 헬로키티펜과 로보카폴리펜이 4만원대로 판매된다. 유아 코딩 로봇 시리즈인 뽀로로 코딩 유치원은 5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다.

완구 브랜드 피셔프라이스는 러닝홈, 아기체육관 등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구성했다. 뉴러닝홈은 9만원대, 피아노 아기체육관은 3만원대로 살 수 있고 레인포레스트 점퍼루, 플레이 앤 런 큐브박스, 쌓기놀이 액션블록 등 연령대별 인기 제품을 행사가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보드게임과 각종 크리스마스 소품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이들 의상과 모자를 특가로 선보이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은 4천원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